신형 bmw 7세대 뉴 5시리즈 풀체인지 530i 520d 시승기

VAG소식,이슈|2017. 3. 2. 04:26

신형 bmw 7세대 뉴 5시리즈 풀체인지 530i 520d 시승기 



오랜만에 포스팅입니다..

네이년 블로그... 조금 짜증나기는 하지만 뭐.. 습관처럼 되었던 블로그 포스팅 이렇게 마음을 다잡고 다시 포스팅을 해봅니다..ㅋ

시간이 약이다 생각하고... ㅠ



신형 bmw 7세대 뉴 5시리즈 풀체인지 차선이탈방지기능

 

사실 bmw 5시리즈 풀체인지 시승은 오래전에 전차종 모두 해보긴했는데 

가장 인상적인 bmw 530i 모델 중심으로 이미지를 업데이트 해보았습니다 


이래저래 행사들과 찾아가서 시승해본 결과 나름 다양한 자료들과 내용 그리고 시승소감까지 얻을수 있엇는데요 

이번에 그 내용들을 조금 적어봅니다 


bmw 520d 풀체인지  모델은 아무래도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릴 bmw 5시리즈 모델로 가장무난하다고 볼수 있겠죠

물론 가격은 무난하지 않습니다..ㅋ 


저는 xdrive 모델 보다는 후륜 모델이 확실히 느낌이 좋더라구요 많은 사람들은 4륜에 대해 좋다고 말씀들을 하시는데 저는 

이거저거 다 때고 재미가 없더라구요... 운전하는 ..

근데 bmw 는 주행이 가장큰 무기 아닐까요.. 



520d 모델의 경우 상당히 조용합니다 생각했던 이상으로.. 디젤 모델이 소음진동 보강이 참 잘 되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근데 내가 실내에 타서 들었을때는 조용하지만 밖에서 들으면 또 디젤의 소음진동이 크게 오는듯한.. 


530i 모델이 정말 좋았습니다 

가장 인상적이였던 배기... 저는 짧은 구간을 시승을 해보기는 했지만 배기소리가 빠박빠박 감성있네요 

역시나 가솔린 모델이라 상당히 조용하고  

bmw 5시리즈 풀체인지 모델이 엄격한 환경기준을 통과하느라 공인연비가 높지 않지만 

실연비로는 모든 오너들이 만족하는 수치로 나오는.. 


530i 는 가솔린 모델임에도 처음부터 막힘없이 힘을내고 달려나갑니다 

부스터가 터지면서 부웅 치고나가는 맛도 좋구요 

핸들링은 정말 처음차는 bmw 5시리즈 시승차량임에도 마치 내가 원래 타던 차량 만큼 내 손에 맞게 잘 움직여줍니다

또한 처음타는 차는 차량의 크기에 익숙해지기 까지 감이 익숙하지 않은데 

운전석에서의 시야가 좋아서 그런것인지 눈에 보이는 만큼에서 돌리면 정확하게 잘 맞아 걸리지 않고 지나갑니다 


자율주행 기능도 사용해봤는데 정말 아직 자율주행이라고 말하기에는 부족함이 있는듯 합니다 

하여 반자율주행이라고 홍보를 하기는 하죠.. 


차선인식을 완벽하게 하지는 못하구요.. 차선이 흐리면 마음대로 갑니다

또한 나는 내 습관상?! 아니면 내 운전스타일상.. 조금왼쪽 이나 오른쪽에 붙어 간다고 하면

차량의 자율주행은 간섭이 많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나는 잘가고 있는데 마음대로 핸들을 끌어당기는.. 

다만 경각심을 심어주기에는 좋습니다 



xdrive 4륜모델의 경우 저는 개인적으로 그냥 차가 흘러가고 있구나 하는 편안함 이외에는 크게 장점을 와닿는 느낌은 없었던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안정감에 있어서는 좋은모델이기는 합니다만.. 



HUD기능이 상당히 좋아진듯 합니다 

화면도 넓어지고 

다양한 정보들을 표시해주는 

또한 순정 네비역시도 꽤 좋아진듯 하여서

사제로 네비작업을 하거나 하지 않아도 될듯하다는  다만 길을 얼마나 정확하고 빠르게 찾아주느냐는 실제 사용해보면서

오는 내용들을 봐야 할듯 합니다만 그건 아마 앞으로 오너분들이 판단해주실듯 하네요 



bmw 5시리즈 풀체인지 커뮤니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