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7 레인어시스트 온오프 스위치 레버 + (대전캐릭터라인)

카테고리 없음|2023. 6. 23. 20:04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아우디 C7 모델 차량 A6 A7 / D4모델 A8 등의 차량들에서 작업이 가능한 레인어시스트 작업 입니다 

해당 차량은 일전에 코딩 작업을 하러 방문을 하셨고 
기본적인 작업들과 함께 레인어시스트도 함께 활성화를 했던 차량입니다 

작업 이후에도 중간중간 연락을 주고 받았는데요 
종종 레인어시스트 활성화가 오프가 되었다가 살았다가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좀더 타보시라고 이야기를 했는데 


가장 마지막 통화 이후에는 아예 꺼져서 활성화가 되지 않고 있다고 말씀 하시네요 
가끔 이런 후기를 보기는 했지만 이렇게 오프가 된다고 하시는 분은 많지 않았거든요 
근데 최근 작업 하는 차량 몇대가 이런 내용이 나옵니다 
결국 레인어시스트 레버 까지도 장착을 하게 되었습니다 

 

 

 

 




스위치가 있고 없고 떠나서 순정으로 달려 나오는 차량들도 계속 켜놓고 있다고 운전자가 직접 오프를 하지 않는 이상 
꺼지는 일은 없는데 이런 경우가 발생을 합니다 

최초 코딩 외적인 모듈의 문제 인가 싶은 생각을 하기도 했고 그래서 차량 레인어시스트 스위치 레버 작업 이전에 
코딩 상태를 다시 확인을 해보면 오프가 되어있는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참 알수가 없습니다 코딩 데이터가 알아서 바뀌어 있다는게 말이죠 
다시 코딩으로 레인어시스트 상태를 활성화를 하면 다시 살아 났습니다 
결국 스위치 장착이 답 인것 같다 했습니다 
스위치 레버 작업은 오랜 걸리는 작업이 아니기 때문에 코딩 작업과 함께 한번에 진행을 하셔도 좋습니다 

 


2015년 차량 이지만 키로수도 적고 상태도 아주 좋습니다 
더군다나 차주분 께서도 차량의 관리에 정말 열심히 이신 오너분 이라서 컨디션이 상당히 좋습니다  그래서 이게 차량이 오락가락 해서 
이런가 보다 싶은 의문도 가질수는 없지 않을까 싶기는 합니다만 
기계 라는건 언제 어떻게 될수가 있는거기에  답이 없는거 같습니다 .


앞선 작업을 위해서 스위치 레버를 구매를 하면서 여유분을 시켜 놓았는데 잘했다 싶습니다 
이렇게 유용하게 사용을 할수가 있었으니까요 
사진에서 보이는거 처럼 레언 끝단에 레인어시스트 스위치가 마련이 되어있습니다 
배선들을 연결을 하고 먼저 작동 상태를 확인을 합니다 
온오프가 정확하게 작동을 합니다  

 

 



배선만 연결 하고 테스트를 해본다는게 마무리를 하지 않고 모두 덮었다가 에어백을 다시 열엇네요 ^^;;;
다시 원복을 제대로 하고 
차주분과 테스트를 나갑니다 
모든 작업이 잘 마무리 되었지만 그래도 놓칠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직접 주행을 나가서 
장착을 확인을 합니다 


초록색으로 레인어시스트 활성화도 잘 됩니다 
역시나 속도표지판 인식 기능도 제대로 작동을 하구요   
레인어시스트 속성은 다양하게 가지고 있는데  차주분과 대화를 나누면서 상태를 여쭤 봅니다 
역시나 아우디의 레인어시스트 정확도가 그렇게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여러번 이야기를 하기는 했지만  속도를 넘어 레인어시스트 활성화가 되어질때는 센터링이 잘 되지는 않지만 
ACC 활성화가 되어 주행을 하게 되면 그나마 정확도를 살려 볼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레인어시스트 강도 , 유지 시간 등의 코딩들을 다시 조절을 해봅니다 
지난번에 활성화후 직접 사용을 하면서 느낀점이 있기 때문에 차주분이 확실하게 원하는 바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테스트 주행 까지 마치고 작업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아우디 레인어시스트 스위치 레버 작업은 그리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지는 않습니다 
C7 , D4 오너 분들 코딩을 받으시면서 작업을 함께 하시기에 무리 없는 작업이 되겠습니다 


해당 기능은 모든 차량이 가능한건 아닙니다 
ACC 모듈이 장착이 되어 있는 차량만 가능 합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기능이 가능한 A6 A7 차량 이라고 하신다면 함께 작업을 하시는걸 추천을 드립니다 

 



이번 사례 처럼 간혹 오프가 되는 차들도 나오게 됩니다 
이 때문에 확실하게 스위치를 장착으로 유용하게 사용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반대로  상황에 맞게 오프를 하고 싶은 상황이 생기기도 하는데  스위치가 없어 오프를 할수가 없어 불편하기에 
레인어시스트 기능이 좋기는 하지만 코딩 삭제를 원하신다 하시는 오너분도 계셨습니다 
A4 ,A3 차량들도 가능 하지만 필요로 하는 부품의 차이가 있어서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그렇게 작업을 하는 이들도 많지 않고 추천을 하기는 쉽지 않은 작업 이네요 



a7 차량에 레인어시스트가 활성화가 되면 
반자율 주행 기능의 완성이 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이미 a7 차량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가능 하기 때문에 앞차를 따라서  가다 서다를 반복을 하면서 
운전자의 피로도에 크게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레인어시스트가 활성화 되면  차선을 유지하기 위해서 신경을 곤두 세우는 부분 까지도 
어느정도 보조가 가능 하기 때문에  특히나 장거리 운전에서 그 효과를 톡톡히 볼수 있을것으로 기대 합니다 

최초 보조주행 기능들이 나왔을때 운전은 직접 해야지 라고 말씀 하시던 분들 적지 않습니다 
본인 역시도 마찬가지 였구요 
하지만 지금은 반자율주행 있는 차량들이 대부분 이고 기능들을 원하고 있습니다 


몇번을 본 차량 이지만 참 컨디션이 좋고 좋은 차량을 잘 입양 하신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인지 더욱 차량 관리에 신경을 쓰시는것도 같지만 
아우디 A7 신차에 비해 가격도 참 괜찮아 지고  디자인도 아름답고  멋진것 같습니다 
50TDI 모델이라 액티브 사운드도 적용이 되어있어 디젤 모델이지만 귀를 간지럽히는 사운드도 들을수가 있습니다 


저희 대전 캐릭터라인은  베컴 작업은 
코딩 개별 요금을 적용 하지 않습니다  
정해진 일정 금액에 원하시는 기능을 선택해서 모두 적용이 가능 하구요 
간혹 비용적인 부분을 이야기 하시는 내용을 보고 듣게 되는데요
개별 비용을 생각 하신다면 메리트 있는 작업이라고 생각을 할수 있을듯 합니다 


남대전ic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IC를 빠져 나와서 우회전 한번 이면 찾아올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작업은 예약제로만 가능 합니다 


오전 작업을 원하시면 하루전날 예약을 해주셔야 하구요 
오후 작업을 원하시면 오전까지 연락을 주시면 가능 합니다 


코딩작업은 대부분 1시간 정도면 완료가 되며 
영업시간은 작업이 끝날때 까지 진행을 하는편 이지만 
최소한 6~7시 까지는 샾에 도착을 해주셔야지만 작업이 가능 합니다 
출장 작업을 하지는 않습니다


대전캐릭터라인
대전광역시 동구 석천로 7

공일공 구칠사이 이사팔육 

 





#아우디베컴
#아우디코딩
#아우디a7
#레인어시스트
#스위치레버
#온오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