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G스토리(폭스바겐,아우디) :: 기아 스팅어 2.0 / 3.3 GT 시승기 KIA STINGER [영상]

기아 스팅어 2.0 / 3.3 GT 시승기 KIA STINGER [영상]

시승기&영상리뷰|2017. 6. 21. 23:13

드디어 기아 스팅어 2.0 / 3.3 gt 시승기 kia stinger 를 올려 봅니다~ 

기아 스팅어 출시가 되자마자 다음날 바로 전시차가 내려왔다며 나름 빠르게 전시차 를 둘러볼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시승차는 기아 스팅어 시승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시간이 꽤 걸린다는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기아 스팅어 가 지방에 내려오면 차가 지점마다 순차적으로 돌아다니게 되는데 그때야 시승을 해볼수 있다고 해서 

그날이 오늘 이였네요~ 



처음에는 기아 스팅어 2.0을 보고 싶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3.3의 경우 많은 시승차들이 있기는 하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원했던 모델은 2.0 이라 더 힘들었다고 이야기 합니다 


기다림끝에 오늘 시승을 할수 있었습니다 


기아 스팅어 시승을 기다리면서 다양한 자료와 기사들을 볼수 있었는데요 

처음에 조금 아이러니한 내용들이 있었습니다 2.0 / 3.3 물론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스팅어 3.3이 좋겠지만 높은 배기량과 가격에 2.0이 주력이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나오는 이야기들은 반대로 3.3의 계약이 많다 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왜 3.3을 더 선호하는 것일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운이 좋게도 시승을 도와주신 딜러분께서는 기아 스팅어 3.3 을 직접 운행을 하고 계셧습니다 

하여 2.0 시승차량을 시승을 해보고 딜러분 소유의 3.3 모델도 한꺼번에 시승을해볼수가 잇엇습니다 ...


먼저 기아 스팅어 2.0 

저는 이게 주력트림 일것이라 생각햇습니다 

나름 시승하는 코스가 원래는 길이 잘 나는 도로인데 오늘은 꽤나 차들이 꽉꽉 막아주더라구요.. 

짧은 구간을 훅훅 치고 나가는 주행을 하게 되엇는데... 

악셀링이 조금 반응이 느려서 불편하다는 느낌이 있었네요~ 

즉각적인 반응은 아니더라도 적당히 가자 하면 가야 하는데 가자~~~~ 해야 그때서야 움직이는 


운전의 느낌이 좀더 감흥이 전달되지 않은 이유중에 하나가 4륜 모델이라 그런 느낌이 조금 더 있는것 아닌가 싶었습니다 

패들시프트 기능도 작동을 해봅니다 반응이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느낌은 아니더라구요 


2.0 모델은 기아 스팅어 의 무게가 아무래도 조금 나가다 보니까 하체는 꽤 잘 잡아주는것 같지만 

경쾌한 느낌은 아닌 주행감이였습니다 

브레이크도 조금 밀려가나 싶은 정도..


2.0은 짧게 한반퀴 돌아도고 

다시 매장으로와서 딜러분의 3.3 gt 차량을 다시 가지고 나갑니다 

이번엔 외곽 도로에서 달리기로 합니다 


보험이 저는 안되는 차량이라 한적한 고속도로엣 잠깐 밟아 봐야 한다고 해서 외곽도로를 타게 됩니다 

역시나 스팅어 는 무거운 차량임은 맞구나 싶었는데요 ... 


기아 스팅어 3.3 의 경우 

스포츠 모드로 놓고 달리면 주행 모드가 바뀌어서 자연흡기 만큼은 아니더라도..

운전자가 악셀링을 하는 만큼 빠르게 주행이 가능합니다 ~ 


기사내용들을 보면 2.0 보다 3.3이 좋은 반응이라고 하더라구요 

아니 왜 나름 2.0도 잘 나가는 차량일텐데 왜 홀대를 받을까 싶었는데 

직접 비교 시승을 해보면 

3.3이 정말 좋구나... 후륜모델이...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기아 스팅어 3.3 을 5천만원대에 구매를 한다 치면 

비슷한 트림의 차량들이 많이 있어 수입차를 넘어가시는 분들도 

많아지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군요~ 



기아 스팅어의 경우 반자율주행 옵션이 들어가 잇는것 같기는 하지만 

기본 인포서비스 에서 수입차들 처럼 숨은 인포기능들이 다양하지는 못한것 같다 

그냥 눈에띄는 몇가지 기능들이 전부이지 않나 싶은 생각도 듭니다



그럼에도 스웨이드 알칸타라 같은 스팅어링 휠 

브렘보 브레이크 

주행성능 등...


메리트가 있는 차량이기도 한 기아 스팅어.. 

제네시스 g70을 기다리며 스팅어 시승을 해보셧분들... 

아마 기대를 많이 하셨을텐데요..


왠지 제네시스 g70 역시도 3.3 모델은 되어야 탈맛나는 차량이 되는것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승차감 좋습니다 

지금 달구지를 타고 있어서 그런지 승차감이 아주 편하고 좋은 느낌 이더라구요 

실내도 나름 올스타 디자인이지만 고급스러움을 주기도 합니다~ 








시승에 자신의 차량까지 도움을 주신 카마스터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대전 충청 분들은 문의 해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