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제네시스 g70 디테일정보 (가격 출시 옵션 제원)
9월 출시 준비중인 제네시스 g70 의 디테일정보들 가격 출시 옵션 제원 정보
제네시스 브랜드의 엔트리 세단 G70 의 출시가 한달여 앞으로 다가오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9월 국내에 출시될 제네시스 g70 차량은 글로벌 시장에서 bmw 3시리즈 와 벤츠 c클래스 아우디 a4 등 준중형급 수입 세단들과 경쟁을 하게될 모델이다 이에 국내 소비자들은 국내 첫 고성능 모델이기도 하고 후륜모델 이기도한 제네시스 G70 모델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그 관심 덩어리 제네시스 g70 차량의 디테일한 정보들이 올라와서 하나씩 정리를 해보았다
일단 수치제원 정보다
제네시스 g70 모델은 먼저 출시된 기아 스팅어 차량과 같은 플랫폼을 사용한다 하여 거의 비슷한 수준의 차량 크기가 될수 있지만 제네시스 g70 의 경우 더욱 스포티한 주행을 중점으로 휠베이스를 스팅어와 차이를 두었다 스팅어 보다 약 70mm 정도 짧은 휠베이스를 가지고 있다 기아 스팅어의 제원 정보는 전장 4830 전폭 1870 전고 1400 휠베이스 2905mm 다 휠베이스가 축간거리로써 실내공간을 대변하는 수치라고 볼수 있다
제네시스 G70 에는 스팅어 gt 모델에 적용되어지는 M_LSD 기계식 차동기어 제한장치 가 전모델에 기본으로 적용이 된다 M_LSD 는 고출력 후륜구동 모델에 적용되는 파츠로 서킷이나 스포츠 주행에서의 코너링 주행성능을 높여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기아 스티어 대비 제네시스 g70 을 보다 더욱 빠른 차량으로 만들것이라는게 제네시스의 공략이다 제네시스 g70 은 스팅어 보다 빠른 제로백 성능을 가지고 있다 약 4.8초 만에 100km를 주파한다고 한다 동일한 파워트레인 에서 제로백 단축은 기어비나 종감속비 등의 조정으로 가능하다 스팅어 20은 3:3 대비 가속형 기어비를 갖는다 한다 하지만 그럼에도 제네시스 는 제네시스 g70 의 성능을 더 높이기 위해서 중량을 줄이는 노력을 열심히 하고 있다고 하지만 쉽지만은 않은듯 하다 같은 차대 같은 파워트레인 이라고 한다면 여지가 거의 없지만 공기저항이나 최대한의 무게를 줄이려 노력을 하는듯 하다
앞서 말한대로 제네시스 g70 은 경량화된 차체에 노력을 하고 있다 알루미늄 서스펜션등 경량화 소재의 확대적용을 통해 무게를 줄인다 가혹한 주행환경과 충돌 안전성을 만족시키기 위해 핫스탬핑 강판과 구조용 접착제를 폭넓게 사용 동급 최고 수준의 차체강성을 확본한다는 계획이다
가장 중용한 제네시스 g70 의 가격이다 제네시스 g70 2.0 가솔린 터보 기준은 국내 판매가격 3800만원 에서 시작된다 고급화된 실내 소재와 풍부한 기본사양을 통해 동급 경쟁 차량 대비 앞선 상품 경쟁력을 갖는다 이야기 한다 스팅어는 3500만 에서 4880만원 까지 라고 한다
제네시스 g70 에는 국산차 최초로 서버형 음성인식 시스템이 적용된다 얼마전에 카카오와 현대차가 공동개발에 성공하였다고 많은 기사들이 올라오기로 했던 기술이 제네시스 g70 에 먼저 적용이 된다 그만큼 제네시스 g70 에 제네시스 에서도 많은 공을 들이고 있는것을 알수 있다 카카오의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아이 I 의 음성인식을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음석인식의 정확성을 높이고 복잡한 명령 과정이 줄어들게 된다
카카오 i 뿐만 아니라 제네시스 g70 에는 런치컨트롤 액티브 엔진 사운드 헤드업디스플레이 awd 상시사륜 구동 시스템
MDPS 업그레이드 버젼인 R-MDPS 와 5가지 주행모드 , 전자제어 서스펜션 어라운드뷰 모니터 프리미엄 오이도 등의 다양한 고급 옵션들이 적용이 된다 전부 기본은 아니라 개중의 옵션선택이 들어갈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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