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올뉴 크루즈 디젤 투입 해치백은 계획없어
쉐보레 올뉴 크루즈 모델이 부진에 부진을 거듭하면서 드디어 디젤모델이 하반기에 출시가 된다 솔직히 지금 올뉴 크루즈 관련되서 크게 관심이 없었던 터라 디젤모델이 없는지도 몰랐다 나는 당연히 크루즈 디젤모델이 출시가 되었고 그럼에도 올뉴 크루즈 의 부진이 이야기 되고 있는줄 알았다
그런데 알고 보니 지금은 디젤모델이 없다는것이였다.. 당연히 쉐보레 크루즈 는 디젤인데 말이다
반면 쉐보레 올뉴 크루즈 모델의 해치백은 출시가 되지 않는다 해치백은 우리나라에서 성공하기 힘든 라인업이라고 많이들 이야기 한다 우리나라의 소비자들의 정서 그리고 트렌드 등이 국내와는 맞지 않는다 유일하게 해치백으로 잘나가는 모델이 폭스바겐 골프 해치백이다 이는 경쟁자가 없을만큼 해치백 시장을 꽉! 잡고 있는 골프 다 그러기 때문에 조금이나 존재감을 갖을수 있는 라인업이긴 하지만 그럼에도 실제로 골프를 타고 돌아다니면 해치백 작은차 에 대한 운전이 힘들다는것도 새삼 느낀다 이런저런 이유들 때문에 국내에서는 해치백이 쉽지 않다
한국GM 에서도 이런점 때문에 국내 해치백은 도입이 되지 않는다고 한다 현대 i30 모델이 의외의 성공을 거두기는 했지만 그이후 또다시 부진의 늪에 빠졌다 올 하반기 9월에는 르노삼성에서 해치백 모델인 르노 클리오 모델이 출시가 될것이라 한다 르노삼성은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르노 클리오 모델이지만 이 모델역시 해치백의 한계를 얼마나 뛰어넘을지 주목이 된다 지금 까지 르노삼성의 차량은 패밀리룩이 적용된 모델들이 출시가 되면서 출시하는 모델마다 분위기를 이끌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도전하는 해치백 모델은 얼마나 그 분위기를 이어갈수 있을지 지켜봐야겠다
다만 이런 해치백 시장에 쉐보레 올뉴 크루즈는 도전을 하지 않겠다는 시선이다 그럼에도 쉐보레 올뉴 크루즈 의 해치백이 필요한 이유는 군산공장 활성화를 위한 금속노조들의 노력이였다고 보이지만 현실가능성은 없다 회사는 이윤을 추구하는 집단으로써 성공하기 힘든 라인을 적용하기에는 큰 무리와 도전이기 때문이다 금속노조가 계속해서 올뉴 크루즈 해치백과 올란도 페이스리프트 모델 과 디젤엔진을 요구하는 이유는 공장가동률을 끌어올려 작업량을 늘리기위한 것이라고 한다 그중 쉐보레 올뉴 크루즈 디젤은 출시가 되고 또한 올뉴크루즈 디젤 모델이 가장 유망한 라인업 이기때문에 군산공장 가동률에도 크게 향상될것으로 보여진다
쉐보레 올뉴 크루즈는 디젤 모델이 거의 대부분이라고 봐도 된다 쉐보레 크루즈 이전에 라세티프리미어 때문에 인기를 누린 준중형 강자 크루즈는 라세티프리미어 의 또다른 별칭이 "라프디" "국산공도깡패" 이다 모두 디젤모델 을 뜻하는것인데 그만큼 올뉴 크루즈 디젤 모델을 기다리는 소비자들이 많을것이다
한가지 이제 디젤 시장이 점점 줄여가는 사회적 분위기가 걸림돌이다 환경을 이유로 디젤을 죽이고 하이브리드 전기 등의 친환경 차량들을 내세울전략을 각 브랜드들마다 재편되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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