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G스토리(폭스바겐,아우디) :: 2017 푸조 5008 suv 시승기 가격

2017 푸조 5008 suv 시승기 가격

시승기&영상리뷰|2017. 11. 28. 03:19


2017 푸조 5008 suv 시승기 가격



이번에는 오랜만에 차량 시승기 입니다 

7인승 suv 모델임에도 접근하기 좋은 가격대로 출시가 되어진 2017 푸조 5008 모델입니다

그래서 더욱 사람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일단 푸조 5008 모델의 디자인은 볼수록 이쁩니다 실제로 보면 더 이쁘고 

직접 경험을 해보면 더 이쁩니다.. 실내도 정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화려합니다 

라인들이 살아있고 정말 전투기 느낌이 납니다 실제 전투기 우주선을 타본적은 없습니다 


새로이 나온 차량이기도 하고 관심도 가는 차량이라 직접 전시장을 방문해서 살펴 보게 되면서 시승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2017 푸조 5008 시승 영상입니다..  시승기와 함께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2017 푸조 5008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정말 깔끔합니다 푸조 디자인이 참 좋아졌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레이싱카에서 디자인을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며 멋지다 라고 보여주더니 이제는 양산형 차량들에서도 확실히 좋아진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면의 턴시그널이 인상적입니다 시퀀셜이 적용이 되어 사람들에게 현란함을 선보입니다 

전체적으로는 이미 기존에 나온 차량인 2017 푸조 3008 모델과 거~의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리어부분이 조금 다륻 이정도.. 입니다 








사람들이 푸조라는 인식때문에 그차가 좋겠어? 라고 생각을 할수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실제로 만져보고 타보면 

의외로 좋구나 라고 생각을 하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만 주행성능에서는 아무래도 1.6모델 120마력 이기 때문에 많이 부족하다 라고 생각을 할수 도 있겠지만 

푸조 5008 모델의 성향상 7인승 패밀리카로 구분지어 본다고 한다면 레이스를 하지 않는이상 

120마력임에도 꽤나 답답하지 않게 나간다는 생각은 듭니다 


2.0모델도 나올예정이라고 하구요 푸조 5008 gt 모델이 2.0 엔진을 장착하고 나옵니다 

또한 아이신 미션 적용이라고 합니다  푸조에 가장 많이 하던 부분이 미션 이였는데요 이제는 주행감에서도 많이

좋아졌다고들 이야기 합니다







폐도로로 공사를 한창하고 있는 국도길을 달려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도심보다는 코너도 돌아보고 달려도 보고 좋은 시승코스 인듯 해서요... 


다만 공사를 많이 하는 국도도로 인지라 도로 컨디션은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인지 아니면 하드하게 세팅된 푸조 5008 차량 특성인지 

승차감은 그리 편하지 못했습니다  딱딱한 느낌이 노면도 많이 타는 느낌으로 

장거리 운전을 하기에는 그리 편하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이들더라구요 






리어 모습은 3008 모습과 차이는 없지만 박스형태로 뚝 떨어지는 디자인 이라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 생각이 됩니다 

조금 볼륨을 넣어서 3008을 그대로 키운 모습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주관적인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리어 디자인을 박스형태로 함으로써 적재공간은 더욱 늘릴수 있었지 않을까 하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3열의 공간을 낼수도 있었겠죠


 푸조 5008 suv 모델은 크기 면에서는 7인승의 대형 크기는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전장 면에서는 조금 작은듯 합니다만 7인승이 가능한 이유가 그런 이유가 아닐까 생각해 봤습니다 





푸조5008 관련 기능이나 사양들을 설명해주는 영상입니다 







계기판 입니다 

디지털 계기판 적용으로 주행중에 시야에 잘 들어오도록 포지션 하고 디자인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처음에 타면 계기판을 핸들 아래로 보려고 하면 뭔가 불편합니다 그냥 주행을 하는 각도에서 보면 눈에 잘 들어옵니다 

RPM 게이지가 왼쪽에서 오른쪽이 아닌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이동을 합니다 




2열 커튼도 달려있습니다 





2열 시트는 3개의 시트가 모두 따로따로 구분되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1:1:1 폴딩이 가능합니다만 

왠지 시각적으로 봤을때 봉고차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왠지 불편한 관광버스 좌석 같은 느낌!?;;

 



컵홀더 에도 무드등이 주변 테두리로 점등이 됩니다 





스마트키 모습입니다  



주행감을 보면 패들시프트 반응은 나름 잘 반응해주고 초반에 가속도 빠르지는 않지만 굼뜨지도 않은 정도 입니다 

토션이라 말이 많은 서스펜션이 적용이 되었는데요  일단 방지턱이나 파인도로를 넘을때 쿵쿵 울컥거림이 크게 느껴지는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코너를 하드한 서스펜션 세팅으로 꽤나 잡아주는 느낌은 어느정도 있습니다 


반대로 그렇기 때문에 승차감에서는 그리 좋은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아마도 타이어의 영향도 있을지 모르겠으나 패밀리 차량임에... 안락함은 없었던것 같은게 아쉬웠습니다 

차량은 패밀리 차량인데 성향은 젊은 이들이 좋아할만한 성향으로 세팅된 느낌.




하지만 가성비에 패밀리카로 적당히 좋은 차량이라 생각이 됩니다 

적당히 첨단 기능들도 들어가 안전옵션들이 적용이 되어있기도 하구요 

디자인은 꽤나 인상적으로 이쁘구요 

적재공간 훌륭합니다 



아직 푸조 3008 suv 차량은 시승을 해보지 못했는데요 저도 그 푸조 라는 선입견으로 그냥 넘어가 버리고 말았는데

이번 5008 차량을 타보고 나니 3008 차량이 더 이뻐보이기도 하고 왠지 좋은 느낌을 받을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다음에는 푸조 3008 suv 차량을 시승해 보는걸로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