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G스토리(폭스바겐,아우디) :: 2020 아우디 e트론 베컴 코딩 ( 레인어시스트 , 싸인어시스트 , 트래픽잼 , 스피드리밋 어시스트)

2020 아우디 e트론 베컴 코딩 ( 레인어시스트 , 싸인어시스트 , 트래픽잼 , 스피드리밋 어시스트)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아우디 e트론 2020 차량의 베컴 코딩 작업 입니다 

정말 잠깐 작업을 하고 마무리 하는 차량 이였을듯 한데  시간이 맞아서 여러가지 작업들을 모두 적용을 하게 되어 후기를 올려 봅니다 

시흥에서 방문을 해주신 차량 입니다 
기존에 bmw 차량을 운영을 하지만 가족이 타는 아우디 e트론 차량과 바꿔서 타보기로 하셨다 하시더라구요 
근데 e트론 차량 주행을 하면서 불편한 부분들이 있어서 베컴 코딩 작업을 알게되어 방문을 하게 되었다고 하십니다 

처음에 방문을 하실때는  요즘에는 대부분 적용이 되어있는 레인어시스트가 적용이 되어있지 않아서 활성화를 위해서 방문을 하셨습니다 

 


레인어시스트 차량과 함께 트래픽잼 차선안내 기능을 활성화를 의뢰를 하고 방문을 하셨는데요 
이야기를 나누어 보면서 이것저것 생각을 하시는게 많으셨어요 
그래서 이야기를 나누다 머뉴버 어시스트 적용과 속도 표지판 인식 기능도 적용을 하기로 합니다 
근데 적용을 여러 이야기를 하면서 진행을 하다보니 다음 약속 시간이 있어서 넘어가 보셔야 한다고 하셔서 
빠르게 넣어드리기는 했는데 잘못된 부분들이 있어서  몇가지 수정을 하면서 더 많은 기능을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2020년식 아우디 e트론 차량 입니다 
차량의 만족도는 좋은데 국산 차량에도 있는 기능들이 많이 빠져 있어서  차주분께서 많이 아쉬워하셨습니다 
이런 차량에 핸들 열선이 없는것도 아쉽습니다 
기본적인 코딩 작업들은  소소하게 작업을 하셨고 
옵션 적인 기능들만 주차를 하게 되었습니다 

 

 



아우디 E트론 레인어시스트(차선이탈방지)

가장 먼저 레인어시스트 차선이탈방지 기능 활성화 입니다 
하드웨어 적용은 되어있지만  아쉽게도 활성화가 되어있지 않아서  베컴 코딩을 통해서 사용을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계기판에 차선이탈방지 기능이 활성화 되어 표시를 하고 있으며  차량 상태 항목에서도  차선이 진하게 표시가 됩니다 
해당 상태에서  차선을 인식을 하게 되면 초록색으로 변하고 핸들 개입이 들어오게 됩니다 
아우디e트론 과 Q8 차량의 경우 레버 변경을 하지 않아도 MMI 화면에서 온오프 버튼이 생성이 됩니다 
때문에 레버 교체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기존의 C7 D4 모델 같은 경우는 레인어시스트만 활성화를 하면  코딩된 데이터값이 변경이 되는 경우도 나오기도 합니다만 

MMI 메뉴 버튼이 생성이 되어 온오프를 할수 있습니다 
테스트주행중 옆에서 촬영을 해서 정확한 활성화 표시는 속도계 아래로 살짝 표시만 찍혔네요 



​2020 아우디 e트론 차선안내 트래픽잼


아우디 E트론 차선안내 (트래픽잼) 활성

그래서 영상을 통해서 차선이탈방지 와 차선안내 
레인어시스트와 트래픽잼 기능의 작동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차선안내 기능이 활성화 되면 HUD 에 레인어시스트 말고도 표시가 함께 되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차선안내 기능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항목에서 차선안내 버튼을 통해서 온오프가 가능 합니다 

 

 



아우디 E트론 머뉴버어시스트 (주차보조시스템)

이번에는 머뉴버어시스트 기능 입니다 
차주분이 예약을 하시고 더 찾아보셨는지 머뉴버 어시스트 기능도 활성화를 원하셨습니다 
머뉴버 어시스트는 이트론 에서는 된단 안된다 이야기가 있어서 그냥 적용하지 않는 기능인데 크게 문제 없이 바로 적용이 되었습니다 
온오프 가능하구요 주차보조시스템에서 항목도 활성화 됩니다 
실제 주행 테스트는 직접 해보시는걸로 했습니다 
이미 관련 내용들은 많이 업데이트 되어있기 때문에요~ 

 

 




해당 기능은 기존에 많은 분들이 활성화를 하였지만 
안전성의 문제로 대부분 오프를 하는 기능 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후 연식 부터는 머뉴버 어시스트 기능이 기본으로 적용이 되어있기도 하지만 
핸들 조향 개입 부분은 삭제가 되어 나오기도 하구요  하지만 사용자가 유사시에 온오프가 가능 하기 때문에 
활성화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사용을 하지 않는데 굳이 활성화 필요없다 하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이런걸 보면 베컴 코딩 이란 정말 뭐 딱 맞는 기능이다 라고 정해져 있는건 없는거 같아요 
사용자들이 자신에 맞게 원하는 기능들만 적용을 하면 가장 좋은 작업이라 생각을 합니다 




아우디  속도제한표지판인식 (싸인어시스트,로드사인,트래픽사인)


이번에는 아우디 e트론 속도 제한 표지판 인식 기능 싸인어시스트 기능 입니다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려집니다   아우디는 속도 표지판 인식 이라고 c7 모델 에서도 많이 적용이 되었는데 
신형으로 들어오면서는 쉽게 적용이 되지 않는 기능 입니다 
참 필요로 하는 분들이 많은데 아쉬운 기능 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코딩을 통해서 활성화 가능 한데 역시나 연식에 따라 적용불가 하기도 합니다 



2020 아우디 e트론 속도 제한 표지판 인식

역시나 잠깐의 사진 하나만 으로는 표현을 모두 하기 쉽지 않아서 
영상을 통해서 업데이트를 합니다 


ACC 와 적용 상태에서 이런 모습들이 나옵니다 
속도 표지판도 인식을 해서 헤드업에 표시를 해줍니다 
운전 습관에 따라 참 유용하게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계기판을 보면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가 하면 
헤드업을 보면서 운전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니까요 


아래 인포 화면에도  교툥 표지 기반 경고 라는 항목이 추가가 됩니다 
이를 통해서 표지판 인식을 하게 되고 속도를 넘기면 경고를 한다 라는 항목이 추가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 표지판을 수시로 인식을 하기 때문에  표지판 인식을 하고 조금 이라도 넘을때 마다 경고음이 발생을 하니 
오프를 하시는거 같아요  주행중 경고음이 상당히 불편하게 만들게 될테니까요 



아우디 E트론 예측제어 (속도제한어시스트)

여기에 예측제어 기능 입니다 
이 기능이 또 많은 이야기가 많은 기능입니다 
대부분 기능을 활성화를 해드리지는 않는데 어쩌다 생각 나면 그냥 추가적으로 적용을 해드리기도 했었는데요 
어떤 분들은 해당 기능이 작동을 한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꼭 넣고 싶다 라며 방문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넣어드리고 적용을 할때눈 어떤 개입을 느껴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이전에 속도 제한 표지판 인식 기능과 예측제어를 모두 적용을 했던 차량이 있습니다 
몇번의 교류를 통해서 이야기를 하다  이것 저것 적용을 하면서 먼저 싸인어시스트 적용 이후에 
예측 주행을 해드렸던 적이 있는데요  그 차주분이 예측주행 기능중에 속도제한 설정 기능은 작동을 한다 라고 말씀을 주셨던게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함께 적용을 해서 테스트를 해봅니다 

제가 직접 보지 못하고 경험 하지 못하면 왠만해선 적용을 하지 않지만 이번에는 반반 생각이 들어 적용을 하고 직접 테스트를 합니다 

처음에는 안되는건가 싶은 생각을 했습니다만   정확하게 확인을 해볼수 있었습니다 

예측주행에는 2가지 기능이 적용이 됩니다 

속도제한 설정 기능과 코너링 지원 시스템 
여기서  속도제한 설정 기능은 작동을 확인을 해볼수 있었습니다 
코너링 지원 시스템은 오로지 네비 데이터 기반이 되어야 하는데  국내 네비가 한국형 전용 네비 인지라 이 기능을 지원을 할수가 없는것으로 

다만 속도제한 기능은  카메라를 통한 인식 데이터가 들어오기 때문에  표지판에 인식된 속도를 달리다 다음 표지판이 인식이 되면 속도를 줄이게 됩니다 그냥 주행 에서는 불가능 하구요 ACC 주행 일때 작동을 확인 합니다  일단 테스트 상으로는요 

작동 예를 보면 80키로 표지판을 차량이 띄우고 달리는 중에  다음 표지판이 60키로 표지판을 인식을 하게 되면 줄여주는 상황으로 이해를 하게 되었네요   카메라를 인식해서 줄여주거나 하지는 않지만 대부분 카메라와 속도 제한 표시가 함께 있기 때문에 카메라 앞에서도 줄인다 라고 볼수도 있는데 


중요한건  차량이 표지판을 인식을 하고 부터 줄이는 행위가 이루어집니다만 
차량이 표지판을 인식하는 타이밍은 표지판을 넘어가면서 새로운 표지판으로 인식이 되어지기 때문에 카메라 앞에서 줄여주고 통과를 하지는 못하게 됩니다  




앞선 차선이탈방지 기능이나 차선안내 기능은 처음 바로 적용을 했다가 
차주분이 내려갔다 다시 올라가는 길에 방문을 주셔서 시간적 여유가 있어서 이거 저거 조금더 적용을 해보고 테스트를 완료 할수 있었습니다 


아우디 e트론 차량은 이로써 대부분의 기능들을 활성화 가능한 옵션 좋은 차량이 될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미 전에도 적용을 하기는 했었지만 직접 눈으로 보고 테스트를 하지 못해서 확실한 포스팅을 하지 못했는데 
이제서야 깔끔하게 마무리 되는것 같습니다 


위 모든 기능은 아우디 q8 차량에도 똑같이 적용이 가능 합니다 
차량 모듈 확인이 필요 합니다 
20년식 모델 까지만 가능 합니다 


대전 캐릭터라인은 출장 작업은 하지 않습니다 
코딩 기능별 추가금 적용을 하지 않습니다 
리스트에서 원하시는 기능을 모두 선택 하시고 한번에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코딩 작업 이후 원복 작업도 무료로 진행 합니다 
원복 이나 센터등의 이유로 기능이 지워진후 다시 활성화를 원하시면 코딩 비용이 다시 발생 합니다 

 

 

 

 

 


대전 캐릭터라인 
낭월동 866
공일공 구칠사이 이사팔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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