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카이엔쿠페 하이브리드 코딩 ( 풀화면확장 , 무선카플레이 , 반자율 주행보조 )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카이엔쿠페 하이브리드 차량 입니다
2020 모델 입니다
카이엔쿠페 차량으로 하이브리드 모델 입니다 차량이 매우 조용합니다 또한 전기의 힘까지 더해져 힘도 넘칩니다
거기에 명색이 포르쉐 입니다 그럼에도,,, 아쉬운 부분은 많이 있습니다
지금 나오는 차량들 대부분은 무선 앱커넥트 기능이 지원이 됩니다 안드로이드오토 나 카플레이 기능을 위해서
케이블 연결을 하지 않아도 블루투스를 통해서 설정이 가능 하지만 포르쉐 카이엔은 어렵습니다 근 1~2년 사이에 나온 모델이 아니면 말이죠 정확하게는 pcm5 모델들이 그렇습니다
또 주행 안전 보조장치 라고 할수 있는 반자율 주행이라 부르는 기능들이 미적용 입니다
이는 옵션에 따라 선택적인 부분도 있습니다만 이게 함께 적용이 되지 못하는 부분도 아쉽습니다
앱커넥트 기능을 적용을 하면 차량의 순정 디스플레이 전체화면을 전부 사용을 하지 못하고 반쪽으로만 표시를 하게 됩니다 이에 반쪽은 검은 화면으로 남아있는데 이 또한 아쉽습니다
이 모든 기능을 코딩 작업을 통해서 개선을 할수가 있습니다
차주분 께서는 우선 적인 기능으로 반자율 주행 활성화를 원하셨습니다
반자율주행 기능에는 여러가지 기능들이 포함이 됩니다
ALK 액티브 레인 키핑
LKA 레인 키핑 어시스트
RCTA 리어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
비상제동 이머전시 어시스트
차량의 포함된 옵션에 따라 적용이 됩니다
하나에서 부터 두개 두개에서 4개까지 말이죠
해당 차량은 ALK 와 LKA 액티브 차선 유지 보조 , 차선유지 보조 가 적용이 됩니다
차선이탈을 방지를 하고 차선의 중앙을 유지 할수 있게 까지 활성화가 됩니다
위 2가지만 있으면 반자율주행 기능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ACC 적용이 되어있기 때문에 앞차와의 차간거리를 알아서 조절을 하면서
차선의 이탈을 막고 가운데로 주행을 할수 있기 때문에요
ACC 미적용 차량도 LKA 기능으로 차선이탈방지 기능 까지는 적용이 가능 합니다
실제 주행 테스트를 나가서 제대로 작동 하는 모습을 확인을 합니다
초록색 차선을 인식을 한다고 차선을 바로 유지를 하는게 아닙니다 ACC 작동을 시켜서 속도 까지 맞춰 놓으면 비로소 차선의 중앙을 찾아 주행을 하게 됩니다
정확도는 꽤 믿음직 스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한번 작동해서 보조장치를 믿기 시작하면 핸들의 시간이 짧다고 느끼게 될거에요~
기능 활성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인포 화면에 없던 메뉴들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해당 메뉴들을 가지고 온오프를 할수가 있습니다
이와 함께 차주분은 애플 아이폰을 사용을 하고 계시기 때문에 무선카플레이 기능을 적용을 합니다
무선으로 핸드폰이 연결이 되어 바로바로 화면이 전환이 됩니다
여기서 화면이 반쪽으로만 나오기 때문에 이를 전체화면으로 확장을 하게 됩니다
이 또한 반쪽과 전체의 차이는 확연 합니다 많은 차주분들이 직접 보면 다들 아~ 하세요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조금더 복잡한 과정으로 활성화를 합니다
무선 작동은 카플레이만 가능 하고 안드로이드오토 는 필히 USB케이블을 연결을 해야만 합니다
대신 안드로이드오토 사용을 하시는 분들은 무선 단말기 제품들을 통해서 역시나 무선 사용이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718 박스터 , 파나메라 , 마칸 , 카이엔 958 등,, pcm4 pcm5 모두 무선으로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작업이 완료되고 테스트 까지 마친 계기판 화면 입니다
기본 으로는 계기판에 차선과 차량의 모양이 나와있고 ACC 작동을 하게 되면 핸들 모양으로 변하게 됩니다
이는 헤드업이 있는 차량들은 헤드업에도 표시가 되게 됩니다
이렇게 카이엔쿠페 하이브리드 차량의 코딩 활성 작업 내용입니다
레인어시스트 하나 만으로도 코딩을 할만하다 할수 있는데
포르쉐 차량은 정말 다양하게 고급 기능들을 활성화를 할수가 있기에 작업이 완료되면 더욱 만족스럽게 운행을 할수 있을듯 합니다
대전캐릭터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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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일공 구칠사이 이사팔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