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아테온 할인 14% 프로모션 적용 차량 가격 4700
오늘 부터 아테온 할인 조건이 또 변경이 되었습니다
차량 가격 에서 할인 뺴고 4700 가능한 수준 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기회가 되어서 2022 아테온 프레스티지 차량 시승 기회가 생겨서
항상 차는 정말 좋은데 라고 하던 아테온을 타보게 되었습니다
아테온은 폭스바겐 플래그쉽 세단 입니다
그럼 다들 놀랍니다 어떻게 그게 플래그쉽이 되냐 라고 그럼 항상 저는 폭바가 그렇다고 한다 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사실 저도 이게 중형급이나 될까 싶은데 플래그쉽 이라고 하니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을 가격 올려 받으려고 그냥 급올리기 하는거 아니냐 라고..
이제는 국내에서 대형 취급 안되는 그랜져와 비교만 해도 아테온이 더 작고 옵션도 뭐 딱히 더 좋다 할것도 없으니까요
이런 이유에서 거의 할인이 없으면 판매가 되지 않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판매가 되는 차량 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을 정도로 만족감 높은 차량임은 틀림 없습니다
지금까지 만나본 아테온 차주분들중에 불만족 이야기 하는 분은 거의 찾을수 없는 정도 입니다
다만 가격이 플래그쉽을 자칭 하면서 우리가 체감하는 아테온 차량에 비해 가격이 높다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게.. 단점이죠
물론 디젤 엔진을 얹은것 만으로도 일단 단점으로 잡히기는 하지만
이런 단점을 상쇄 할수 있는 프로모션 할인이 시작이 되었네요
파이낸셜 및 트레이드인 과 개소세 할인 , 높아진 할인율 8~9% , +a 까지 더해지면
4천8백대 가격에 구매가 가능 하다고 합니다
이러니 평소 아테온에 관심이 있던 분들은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는 타이밍이 온것 같습니다
처음 블루 차량이 자연광에서 좌회전을 하면서 나타났을때 와 컬러 정말 이쁘네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실제로 구매까지 이어지기에는 부담스럽다 이지만 그럼에도 젊을때 도전해볼수 있는 멋진 컬러 입니다
자연광과 실내 조명에서의 차이는 많이 납니다 공도에서 비춰지는 느낌은 더욱 세련된 느낌을 보여줄것 같습니다
이제 아테온 하면 가장 먼저 생각 나는 부분은 바로 다이나믹 섀시 컨트롤 DCC 기능 입니다
현재 골프 8세대 GTI 모델 에서도 적용이 되어지냐 마냐에 따라서 사람들이 구매 결정을 생각할 정도로 매력적인 기능 입니다
쉽게 말해 서스펜션을 전자적으로 감쇠력을 조절 할수 있습니다
스포츠 모드로 보다 단단하고 스포티한 주행을 컴포트 모드로 말랑 말랑한 승차감으로 피로도를 줄일수 있는
확실하게 차이를 느낄수 있는 기능으로 참 매력적인 기능이 되겠습니다
그만큼 DCC 기능의 가격이 높기도 합니다 하지만 일단 차량 자체에 달려 나오는 기능이라 순정으로 달려 나오는 차량들에는
꾀나 매력적인 옵션이 되겠습니다
저 역시도 이 부분이 궁금해서 차에 타자마자 옵션 항목을 찾아봤는데 어디에 있지 라고 막 찾아 보는데
메뉴가 나오지 않아서 도대체 어디에 있지 라고 보니까 드라이브 주행 모드에 인디비쥬얼 모드를 선택을 하면
설정 메뉴를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역시나 가장 먼저 스포티한 느낌은 얼마나 주나 싶어서 스포츠 감쇠력 단계로 올려 놓고 달려 봅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일체형 쇼바 작업의 느낌이 아니라 순정 수준에서 보다 꽤 단단해 졌구나 이정도 입니다
그래서 노멀 쯤에서 승차감을 두고 주행을 하다 스포츠에 놓아두면 다른건 몰라도 승차감 부분에서는 강력하다 이런 느낌이 아니 였어요
그러다 반대로 승차감을 가장 편안한 컴포트 모드로 두어보니 그제서야 아~ 하고 알수가 있었습니다
컴포트한 부분이 상당히 편차가 있게 스무스한 움직임을 준다 생각이 듭니다
그럼에도 스포츠 역시도 단단하고 일반적인 수준에서는 확연한 차이를 주는 정도의 감쇠력을 보여줍니다
이번 아테온 에서는 페이스리프트 모델 이지만 페리 모델은 대부분 디자인 아니면 아는 사람들은 알수있는데
아테온 페리 에서 꽤나 많은 부분에서 변화를 주었습니다
무엇보다 실내 인테리어 엠비언트 무드등 변화
실내 공조기 변화
대시보드 전면 공조기 부분의 변화
그리고 MIB3 의 최신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엠비언트 컬러도 이제는 코딩을 통하지 않고서도 30가지 멀티컬러가 적용이 됩니다
더욱이 엠비언트 패널이 이전에는 그냥 얇은 라인 이였다면 지금은 투아렉 처럼 패널 로 LED 도트들이 부드럽게 면을 이루고 있습니다
엠비언트를 극대화 할수 있는 아이템중에 하나네요
스티어링휠도 변경이 되었습니다
신형 핸들에 햅틱 터치 까지 적용이 되어 있어 역시나 LEd 불을 달고 화려하고 세련되 느낌을 줍니다
직접 잡아서 주행을 해보면 다이나믹한 볼륨감이 그립감도 좋습니다
아테온을 시내와 국도 등 다양하게 달려볼수 있었는데
승차감이 주행감이 정말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폭스바겐 디젤 차량들은 디젤게이트 이후로 더욱 심해진 굼뜬 현상이 있습니다
1>2>3단 넘어 가면서 굉음을 내고 상당히 더딘 변속을 보여 줍니다
그런데 이번 아테온은 그럼 걸리는 느낌 하나 없이 시내에서 저속 임에도 불구하고 악셀링을 하는데
변속 타이밍이 끌리면서 주는 스트레스가 없습니다 오히려 넘치는 주행감에 부드럽게 미끄러져 가는 느낌이 듭니다
또한 DCT 타는 분들 이라면 아시겠지만 저속에서 악셀 페달을 살짝 살짝 밟으면서 끌어 가다보면
언제가는 훅 하고 떨어져 꿀렁 이거나 아니면 훅~하고 밀고 팅겨 나가는 느낌을 받을수 있는데요
이런 느낌도 아테온은 거의 들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아테온은 흔히들 하는 가속코딩이나 자세제어 코딩 같은 기능들도 비활성화 되어있어
모두 변경을 하고 나면 더욱 만족스러운 느낌을 줄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아테온은 타이어가 피렐리 피제로 타이어 씰인사이드 245 40 19 로 적용이 되어 있는걸로 봤습니다
여기에 차고까지 낮아서 인지 모르지만 하부에서 올라오는 소리가 생각보다 크다 라고 느껴 집니다
요인으로 스포츠 타이어랑 휠사이즈 휠 하우스 마감 등에서 찾아볼수 있지 않을가 싶기도 합니다
한가지 피렐리 피제로 타이어 스포츠 타이어로 많은 사람들이 좋아 하는 타이어 인데 무언가 모르게 고속에서 달려볼때는
그립감이 그렇게 꽉 잡아 주는 느낌을 받기가 어려웠습니다 골프 차량 같은 경우는 서서히 밟고 올라가다 보면 여기서 더 밟아도 무난하겠는데
라는 안정감이 있다면 아테온은 무언가 그립감이 정말 삐끗하면 날아갈것 같은 느낌 휠베이스나 세단과 해치백의 차이 인가 라고 볼수도 있겠는데
대부분 차량들이 오버스티어 보다는 언더성향으로 세팅을 한다고 옆에서 말을 하기도 하더라구요 그래서 인지 모르지만
아테온 잘 나간다고 마구 잡아 돌리기에는 부담스러울것 같습니다
아테온 IQ라이트가 테일램프만 적용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시동을 껏타 켤때 화려한 세레모니를 보여주기는 합니다만
전며 헤드라이트가 IQ라이트가 미적용 이라 하이빔 어시스트 테스트를 하러 나갔다가 그냥 단순하게 들어오는 파란색 하이빔 마크에
급당황을 했네요 당연히 적용이 되어있다 생각을 했었는데 ... 아직 한발 남았다를 느낄수 있는 구성?!
물론 이런 기능들을 모두 코딩 작업을 통해서 활성화가 가능 할것으로 ~
고속 에서도 시원하게 잘 나갑니다 가속감도 좋고 고마력을 타는 오너들도 직접 타보고는 차는 잘 나간다 라고 만족 스러움을 보여주기도 하더라구요 근데 고속에서도 잘 나가는데 시내에서도 살살 다녀도 잘 밀고 나가는게 주행감을 만족시켜 주는게 장점 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타력이 감이 많이 좋아졌다고 해야 할것 같은.
이렇게 해서 2022 아테온 프레스티지 시승 해본 소감을 적어 보았습니다
아테온이 막달리는 고성능 차량도 아니고 일상 생활에서 시원하게 잘 달릴수 있는 차량으로
만족도 정말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딱 평소 시내주행 짧게 짧게 다녀도 부드럽게 만족스러운 주행감을 주고
종종 고속으로 나가도 시원하게 잘 달려줄수 있는 실생활의 딱 맞춰 어디서든 괜찮은 차량인것 같습니다
여기에 디자인은 굳이 이야기 하지 않을 정도로 아트한 차량 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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