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폭스바겐 티구안 풀체인지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폭스바겐 티구안 2024 모델
풀체인지 모습 입니다
국내 올스페이스 2022 모델이 이달에 나오기 시작했는데
벌써 해외에서는 2024 풀체인지 모델의 바디라인이 공개가 되어 새로운 티구안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슷한듯 완전 다른 티구안을 기대해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일단 네모 반듯한 모습의 티구안에서
이제는 수려한 라인을 가지고 있는 스포티한 느낌이 절로 나는 티구안 입니다
디젤 엔진 이라는 단점에 가려진 티구안 모델 이라고 할수 있을듯 합니다 이번 2세대 모델은 말이죠
초기 18년 나왔을때에는 많은 판매가 진행이 되었지만
아쉽게도 이후 부터는 급격한 전동화의 추세로 인해서 디젤이 거의 사라지다 싶이 하는 가운데
디젤만 고집하던 티구안이 설자리를 잃고 말았네요
가솔린 모델을 그렇게 노래를 하던 소비자들도 가격과 연비 등을 보고 그렇게 많은 판매량 이라고 할수는 없을듯 합니다
명색이 폭스바겐 티구안 이기 때문에요
그렇게 티구안 신형 풀체인지 모델이 해외에서 모습을 드러내면서 이제는 더욱더 후속 모델에 대한 기대 심리를 받아
판매는 어려워 지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래도 신형이 눈에 아그런기리 때문에 구 모델을 쉽지 않죠 정말 파격적인 가격의 유혹이 있으면 모를까
완잔 바뀐 모습이라 볼수 있습니다
스포티함이 물씬 납니다
근데 입을 크게 벌린듯한 하단 범퍼 그릴이
소비자로 하여금 호불호가 있을것 같은 생각 입니다 무언가 지금의 싼타페 모습이 생각이 나기도 하고
id4 모델의 컨셉 처럼 헤드라이트와 그릴은 선이 얇은 모습으로 바뀌는걸 예상을 하는듯 합니다
하단이 많이 내려가는 모습이 차고가 지금에 비해서 많이 내려간다고 볼수도 있지 않을까 싶구요
파워트레인은 그럼에도 아직 내연기관이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단순 가솔린 디젤 엔진만 가지고는 쉽지 않을듯 하구요
아우디 현재 차량들이 그러하듯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적용이 될것 같습니다만
나름 과도기 시점인 지금에서 괜찮다고 볼수는 있습니다
아우디 a6 경우 디젤 임에도 연비도 좋고 탄소량도 줄이고 조용하고
가솔린 모델은 지금은 단순 TFSI 인것 같지만 폭스바겐 에서 사용 하는 e TSI 모델이 적용이 된다며
그또한 매력적인 파워트레인이 될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바디를 선보인 첫번째 테스트 차량 모습으로
사이드라인이 인상적 입니다
투아렉의 볼륨을 닮아 있기도 하지만 아우디 q5 모습도 닮아 있는듯 하구요
무엇보다 티구안 이지만 크기가 꽤나 커졌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올스페이스 모델에 대한 확신은 아직 없는 상태 인것 같습니다
올스페이스 모델은 보다 넉넉한 티구안을 선호 하는 소비자들에게 국내 시장에서는 나름 인기 있는 모델이긴 하지만
원래 부터 국내 들여오는 물량이 적어서 올스페이스가 판매가 많이 안되고 있는 모델이라 나쁘지는 않은데
무언가 폭스바겐 티구안 모델이 롱바디 숏바디로 운영 하는게 원활한것 같지는 않다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국내 시장에서만 그런모습을 보이는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딱 이 모습을 보면 이게 티구안 이구나 하는 생각은 들지는 않습니다
폭스바겐의 SUV 모델이네 라는 생각만 들뿐
티구안 신형 모델도 상당히 기대할만한 모델이 될수 있을것 같습니다만
아직 국내에 들어오려면 한세월 입니다
지금 올스페이스 모델이 나왔고 2024 모델로 2023년에 발표를 하고 출시를 24년 그럼 국내에 넘어오기 까지 최소한 1년 그럼 25년에나 국내 시장에서 티구안을 볼수 있다 계산을 해보면 아직 한참인 모델 이기는 합니다
그쯤 되면 왠만해선 전기차를 넘어가지 않을까 싶은데
지금 상황에서 티구안 풀체인지 모델에 대한 내용이 나와서 새롭게 업데이트를 해봅니다
https://cafe.naver.com/mokkalov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