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세대 도요타 신형 캠리 출시 가격 옵션 제원
8세대 도요타 신형 캠리 출시 가격 옵션 제원
수입 중형세단 8세대 도요타 캠리 신형 모델이 풀체인지 모델로 국내 시장에 출시 되었다
전과는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출시된 캠리는 캠리 하이브리드 모델을 앞세워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굳히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서울 서초구 한강 세빛섬에서 뉴 캠리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8세대 뉴 캠리는 도요타의 혁신적인 tnga 플랫폼 과 새롭게 개발된 2.5리터 엔진 및 하이브리드 시스템을적용
안전성과 주행성능이 한층 강화
중심이 낮게 설계됨을 바탕으로 편안함 주행감과 운전의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한다
고효율 고출력의 다이나믹 포스 엔진 과 소형화 경량화 된 새로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조합으로 뛰어난 가속력과 우수한 연비를 구현 하였다는것이 도요타의 설명이다
8세대 도요타 신형 캠리 하이브리드 모델은 출력 211마력 동급 최고의 퍼포먼스를 자랑하고 복합연비
16.7로 연비 1등급을 달성 가솔린 모델의 연비는 12.3이다
도요타 엔지니어는 8세대 도요타 신형 캠리 를 소개하며 플랫폼부터 엔진까지 새롭게 만들어 나가는 올뉴 TNGA 를 통해
첫번째 만들어진 모델이 신형 캠리 라고 말을 했다
전례없는 변형을 통해 탁월한 주행성능은 물론 와일드 하이브리드 를 구현하면서 세단 특유의 넓은 공간감을 살렸다고 이야기 한다
8세대 도요타 신형 캠리 는 도요타의 디자인 콘셉 KEEN LOOK 을 진화해서 다이나믹 하면서도 개성있는 스타일을 완성했다
실내 공간은 운전석과 동반석이 구분되는 인스트루먼트 패널 레이아웃을 적용 개방감과 쾌적함을 살렸다
8세대 도요타 신형 캠리 가격은
가솔린 3천590만원
하이브리드 모델 4천250만원 이다
8세대 도요타 신형 캠리의 주요 타켓층은 30~40대로 정했다 기존 하이브리드 세단이 친환경 연비를 강조한다면
신형 캠리는 지루하지 않은 하이브리드 세단 이라는 의미로 와일드 하이브리드 라는 타이틀을 통해 새로운 고객 유입을 목표로 하고 있따
8세대 도요타 신형 캠리 의 연간 판매 목표를 5천500대로 잡고 있다 도요타 코리아는 젊은 고객층의 유입을 통해 신형 캠리가 전년대비 20%이상 판매가 늘어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요타 마케팅 이사는 더이상 친환경차를 연비만으로 선택하는 시대는 지났다고 생각하며
신형 캠리는 와일드 하이브리드 라는 전례없는 변화를 통해 캠리는 물론 도요타 브랜드 이미지 까지
바꿀것으로 기대한다고 이야기 한다
신형 캠리 TNGA 를 통해 새로 개발한 프런트 맥퍼슨 스트럿 리어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을 적용 승차감이 더
고급스러워 졌다고 이야기 한다 방음재 보강을 통해 음과 진동도 줄였다고 이야기 한다
도요타 신형 캠리 8세대 는
안전시스템으로
TSS 도요타 세이프티 센스 를 기본으로 적용 동급중 가장 많은 에어백을 적용 10 SRS 에어백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와 오토홀드
8인치 와이드 터치 디스플레이
JBL 9스피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파노라마 선루프 (가솔린모델)등도 적용 되었다
확실히 지금까지의 캠리는 무난함 그 자체였으면 지금의 디자인으로 조금은 다듬어진 느낌이지만 그전의 디자인은 국내차 및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라하는 독일 차량의 디자인 과는 조금 방향이 많이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다
이번 신형 캠리 역시 보다 파격적으로 변신을 하기는 했지만 기존의 디자인을 이어가는 연장선의 모습처럼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앞서 말한것 처럼 기존 보다 많이 다듬어진 느낌으로 과하지 않고 적당하면서 자신들의 색깔을 드러낸 디자인 이라고 보여진다
호불호는 있겠지만 이전처럼 안티 디자인은 아니기 때문에 국내에서의 선전도 기대를 해본다
하지만 신형캠리 출시를 앞두고 터진 일본차량 과 일본 제품에 대한 기사들이 캠리에게는 악재다
혼다 차량에서의 녹이 발생을 하기 시작해서 큰 이슈를 만들어 내기도 했고 이번 고베제강 사건으로 다시한번 일본제품에 대한 신뢰를 떨어트렸다 그 고베제강의 제품을 도요타 에서도 적용이 되어 사용을 했다고 한다 계속해서 나오는 내용을 보면 고베제강제품이 한곳에 국한된것이 아니라 엔진 등의 부품등에서 사용이 되었다고 해서 점점더 커지고 있는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기도 한다
그런 상황에서 일본 대표 브랜드 도요타 의 캠리가 출시를했다
하지만 반대로 8세대 도요타 신형 캠리의 메리트 있는 가격이 변수이기도 하다 하이브리드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4천초반 앞으로 자동차 시장은 디젤 에서 가솔린 과 하이브리드 그리고 완전 전기차로 넘어가는 수순에서 과도기시점의 차량으로 가솔린 하이브리드 딱 적당한 모델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러면서도 저렴한 가격 시점은 좋은 시점이라 신형 캠리에 기대를 걸만 하다
앞으로의 차세대 연료가 어떻게 정해질지는 두고 봐야 할듯 하지만 일단의 흐름은 모든 전기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황
개인적으로 캠리를 볼때 국내에서는 인기가 없지만 언제나 북미등 해외에서 많은 판매량을 올리고 있는 세단으로 어찌보면 일본차량들이 우리나라 사람들이 편안함을 느낄수 있는 더 맞는 차량이 될수도 있는것이 국내 대부분 차량의 기술은 일본에서 부터 시작이 된것으로 그 느낌역시나 비슷함을 느낄수 있다 독일차 국산차 일본차를 타보면서 느끼는건 확실히 인기여하는 막론하고 국산차가 역시 그래도 우리나라 사람들이 타기에는 편한 무언가가 더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주행을 하면서 느끼는 편안함이나 핸들링 등에서
그런 측면에서 볼때 우리나라와 비슷한 일본 차량들이 국내 소비자들이 타기에 보다 익숙함을 줄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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