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xc60 풀체인지 시승기 가격 인스크립션 d4

시승기&영상리뷰|2017. 10. 14. 22:38


볼보 xc60 풀체인지 시승기 가격 




볼보 xc60 풀체인지 모델의 시승기 정보 입니다 출시되고 바로 시승을 해볼수가 있엇습니다 하지만 이런저런 사정상 이제서야 시승기 작성을 하게 되었네요 




볼보 xc60 은 xc90의 성공적인 출시와 호평으로 인해서 suv를 기대하는 사람들에게 볼보xc60 을 미리부터 기대하게 만드는 차량이였습니다 그래서 기자 및 다양한 매체들이 xc60 출시에 관심을 갖고 있었으리라 보여집니다 


그 분위기를 누구보다 잘 느끼고 있는쪽은 바로 당사자인 볼보 입장이겠죠 그래서 인지 볼보 런칭행사에 정말 많은 인원들을 초청을 해서 나름 성공적인 행사를 진행했던것 같습니다  런칭현장에는 R디자인 모델까지 있었는데 국내에서 R디자인을 만나보기에는 쉽지 않을듯 합니다 아마 우리에게 줄 물량도 없을뿐더러 주문도 없다고 하는것 같구요... 





이번에 시승해본 볼보 xc60 풀체인지 모델은 d4 디젤 모델입니다 190마력에 40토크를 자랑하는 모델이라고 합니다 처음 d4 모델이라고 하기에 d5는 들어와야 하는것 아닌가 했는데 d4 모델만으로도 충분한 성능을 보여주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볼보 xc90 모델과 xc60 모델을 모두 한곳에서 시승을 해볼수가 있었는데요 이번에 시승하게된 xc60 모델의 시승코스는 일반적인 도로를 통해서 주행을 해보는 실질적인 시승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이미 장거리 주행 고속도로 주행에서 필요한 기능들은 xc60 과 xc90 모두 차이가 없기 때문에 xc90 에서 모두 테스트를 해봤던것으로 하고 일반도로 주행을 해보았습니다 


역시나 xc60 역시도 일반도로에서 차선을 읽어들이는 부분은 그리 정확하다는 생각은 아니였습니다 운전자가 직접 주행을 하는것이 차라리 낫다 입니다 하지만 지금의 반자율주행 차량들은 모두 같은 수준으로 자율주행 3단계 적용된 아우디 a8 모델이 나오면 좀더 확실한 자율주행 지원이 가능할듯 합니다 






이번 볼보 xc60 풀체인지 모델은 퍼포먼스 나 실내소음 오디오 적인 부분에서 느껴볼수 있었던 시승기 입니다 


일단 볼보 xc60 풀체인지 모델은 등급의 구분이 애매합니다 하지만 실제적인 등급으로본다면 싼타페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것으로 구분을 할수가 있을듯 합니다  xc90 만큼은 아니더라도 꽤나 덩치가 있는 모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런큰 덩치임에도 볼보 xc60 d4 모델은 넘치는 힘으로 가볍게 끌어주는 느낌이였습니다 원래 볼보 차량이 끄는힘이 상당히 좋다는게 운전자 분들이 꼽는 장점이였는데요 역시나 힘이 좋았습니다 거기에 마력 역시 190마력을 자랑하기에 가속도 감에도 거침없이 올라가는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다만 고속주행이 아닌 일반도로 주행이라 그런느낌이 있기는 하겠지만 부족함이 없는 퍼포먼스 였습니다 

고속도로가 아닌 일반 도로에서 달려봐야 그 한계는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런것도 있겠지만 대부분 일반 공도를 주행한다고 봤을때는 넘치는 차량입니다  고속도로 올려서 후반의 느낌은 경험을 해보지 못했지만 다음기회에 고속도로의 느낌을 다시한번 살펴보는것으로 하겠습니다 




또 볼보 xc60 풀체인지는 주행을 하면서 경량화가 확실히 잘되어있구나 하는것을 느낄수 있었는데요 핸들링을 하는 즉시 반응이 바로바로 오는것을 느껴볼수 있었습니다 대신 주행하면서 핸들이 상당히 가볍구나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디젤 차량의 경우 조금 묵직한 편인데 xc60 는 매우 가벼운 편이였습니다 스티어링 감도조절을 가능합니다 3단계 변경이 가능했습니다  근데 이게 가벼운건 좋은데 가볍기 때문에 suv 의 특성상 높은 차고에 롤링이 잘 나는것 아닌가 하는 느낌도 있었습니다  suv의 체형상 어쩔수 없는 문제이기는 하지만 요즘에는 그런점을 많이 보완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들을 하죠... 



xc60 에서는 실내소음을 잡기위해 흡음재를 많이 사용하고 NVH 보강을 철저히 했다고 합니다 xc90 에서는 이런 문제들이 많이 지적이 되어지기도 했구요  그래서 xc60 에서는 소음 부분을 보다더 신경써서 느껴보려고 했던것 아닌가 개인적으로 나자신을 생각해 보기도 했습니다 그럼에도 소음면에서 꽤 정숙해 졋다 라는 느낌을 주는 시승이였습니다 결국에는 흡음재를 많이 발라 조용하게했다 가 되는것 이겠지만 이 부분이 워낙 사람들에게 지적되던 부분이라 조금의 보강으로 많은 차이를 주는듯 합니다 




그리고 가장 장점이라 생각하는 부분이 바로 오디오 입니다 바워스앤윌킨스 오디오 시스템을 적용을 했는데 스피커가 15개 정도가 있고 세팅이 워낙 잘되어있어서 차에서 들려오는 소리가 마음에 든다 라는 생각이 들정도였습니다 



볼보 xc60 풀체인지 모델은 xc90 의 마감과 거의 차이 없는 마감과 옵션들과 디자인 구성등으로 동급대비 상당히 매력적인 차량으로 느껴집니다 실내트림의 마감제질만 봐도 아 고급스럽네 하는 느낌이 듭니다 시트의 디자인과 느낌은 기존의 어떤 차량들보다도 마음에 든다 라는 생각을 갖게 합니다 


볼보 xc60 은 기본 4륜이 적용이 되어있습니다 이점을 볼보에서는 많이 부각시키고 있는데요 소비자들이 볼보 xc60 을 네임밸류 대비 높은것이 아니냐는 이야기들을 많이 하는데 그 부분에 이런 장점들을 어필을 하는것 같았습니다 ..





국내 출시가격을 보면 

xc60 d4 모멘텀 6090 

xc60 d4 인스크립션 6740 

T6 모멘텀 6890 

T6 인스크립션 7540 

T6 R디자인 7400 

으로 책정이 되어있습니다 

 


이에 XC60에 적용되어진 옵션들을 보면 가격이 그리 높은것은 아니다 라고 주장을 합니다 이 판단은 소비자들이 하는것이겠지만 

볼보 할인이 좀 더 들어간다면 나쁘지 않은 가격이 될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볼보가 할인이 생각보다 많이 없는것 같아서 함정..ㅋ














리턴 자동차 정보 리뷰 보기 


영상리뷰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