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볼트ev 관찰후기

시승기&영상리뷰|2017. 6. 30. 03:25


쉐보레 볼트ev 국내 2세대 전기차? 첫 모델이라고 하는군요.. 평소 조금씩 관심이 가던 차량이였습니다 요즘 하도 친환경 무공해 라는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고있어서 쉐보레 볼트 이야기도 많이 나오고 해서 처음에 봤을때는 일단 국내에는 보조금이 인정되지 않을것 같다 라는 이야기를 봐서... 아뉘 무슨 전기차를 보조금 없이 비싸서 어떻게 사나 하고 생각을 하고 넘어갔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리고 다시 나오는 기사를 봤을때 볼트ev 는 쉐보레 에서 추선은 카쉐어링과 렌트카로 돌려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일반에게 출시를 하는 수순으로 가겠다 라고 이야기 했었는데요... 




그리고 벌써 반년이라는 시간은 지난듯 한데요... 그동안 한두번씩 지나가는 쉐보레 볼트ev 차량을 보곤 했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지나갈때 보면 꽤 괜찮아보이는 모습과 나쁘지 않은 주행성능... 우선 토크빨이 좋아서 처음 순간 가속력이 대단하다는 이야기 등등... 점점 관심이 올라가고 있었는데 오늘 우연히 볼수 있게 되었네요 차주분이 오셔서 이런저런 이야기도 나누어 보면서 사진도 찍고 이렇게 후기 까지 남겨 보게 됩니다 





차주분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가격이나 성능 등등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 봤는데 일단 쉐보레 볼트ev 가격  보조금이 1천만원 초중반 까지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지방 보조금 까지 나온다며... 거의 2천만원 가까이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하여 4천 6~700짜리 차량은 실제 2천만원대로 구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일반 소비자 구매하기가 힘든것 같습니다 일단은 다 판매가 되었다고 하는데 차주분은 렌트로 돌려서 뽑았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이제는 보조금이 많이 늘었나 해서 돌아와서 찾아보니 처음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보조금이 반정도 밖에 안되는것으로 알았는데 지금은 많이 확대된것 같더라구요.. 2세대 순수전기차로 되면서 보조금 지원대상이 된듯 합니다 




그리고 전기차에서 빠질수 없는 충전!! 아직까지는 정말 어렵다고 합니다 다행히 아파트 주차장에 전기 충전소가 있어서 차주분은 어려움은 없다라고 하십니다 전기차를 끌기에는 부담이 없어보이기는 하지만 아직 까지는 국내 전기차 인프라 구축이 쉽지 않아서 시기상조 인것 같다라는 말씀도 하십니다 하여 아직은 순수전기차 보다는 하이브리드 차량이 대세를 이루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하여 렉서스가 지난달 판매량이 1등을 할수 있엇던 이유이기도 하겠구요..




솔직 일본 차량들이 가솔린 전기 하이브리드 차량을 꾸준히 만들때  디젤 하이브리드 경우 리터당 100km 까지 차량들도 나오는데 메리트가 없다 라고 생각을 했는데 상황이 이렇게 변할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일본은 이런걸 생각을 했었던 건지... 아니면 자신들의 주력을 그냥 꾸준히 밀었던건지 궁금해지는 대목입니다 




그리고 지금 전기차를 끌면서 일반인 보다 더 전기차 시장에 대해서 생각을 많이 해보셨을텐데 차주분께서 말씀하시길 아직 국내에서 전기차 가 활발해지려면 1~20년은 더 걸리지 않을까 예상하시더라구요.. 





일단 전기차는 테슬라가 들어오면서 좀더 국내에 활성화 된건 사실이지만 그 파급력이 조금은 생각보다 크지 못한듯 합니다 아마도 현대기아에서 순수전기차를 주력으로 밀수 있을만큼의 기술력을 개발하고 본격적으로 뛰어들어야 할텐데... 지금 현기를 보면 고성능 가솔린 모델 을 밀고 디젤 세단을 이제서야 팔기 시작했으니 

아직 국내에 널리 보급되려면 멀긴 멀어보이기도 합니다 일단 국내 자동차 시장의 판도는 현기가 잡고 흔드는 것이 사실이기는 하니까요 



분명 국내 자동차 시장의 흐름은 전기차로 가기에는 과도기 시점이 있을것이라 보기는 했는데 생각보다 길게 걸릴수도 있다는 생각이들구요..그런 과도기를 아마 하이브리드 차량들로 일본차량들이나 여타 수입차 또는 국내 하이브리드 차량들의 다양한 모델들이 주류로 변할듯 하네요 확실히 이제 디젤은 줄어들기 시작한듯 하구요 





아직은 멀었지만 그래도 순수전기차 2세대 쉐보레 볼트ev 모델의 디테일들도 한번 감상을 해보겠습니다 관심이 많았는데 아직은 시기상조! 라는 마음에 조금 볼트ev 에 대한 관심을 정리할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ㅎ 




사실 지금 보는 하이브리드 차량들은 왜 그런지 모르지만 일반 가솔린 디젤들과는 조금 다른 디자인을 하면서 뭔가 하이브리드 차량들만의 

허여멀건한 느낌? 약간 그런느낌의 디자인들이 별로 땡기는 모습은 아니였는데 쉐보레 볼트ev 는 그럼 느낌은 없어서 좋긴 하더라구요..

왜 렉서스나 국내 하이브리드 차량들도 보면 테일램프가 왠지 클리어 버젼이고 엠블럼도 푸른색이고 등등의 그 하이브리드 전기차 들만의 디자인 특징... 






쉐보레 볼트의 테일램프 는 물감에 마블링 처럼 만들어져 있는 느낌입니다 

면발광적 적용이 되어있구요.. LED 조합으로... 






배기가구 없네요..ㅎ 역시 전기차 이러니 친환경적인 요소로는 최적이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건 근데 라인업이 suv 인지 아니면 해치 인지... 조금 아리송한 형태의 차량입니다 





실내 내장이 특이합니다 

이건 플라스틱 같기는 하지만 격자무늬들이 들어가 있구요... 대리석 느낌을 내고 있습니다 

카본도 아니고  솔직 실내 내장은 특이하기는 하지만 매력적이지는 않다 입니다 

아마 낯선것에 대한 적응이 아직 부족한듯 합니다 





핸들은 그립력이 좋게 도톰하고 묵직합니다 

핸들을 계속 잡고 싶은 그런 형태의 스티어링휠 입니다 

백점~ㅎㅎ


제네시스 기어봉이 들어있네 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보자마자... 차량이 작고 조금 가벼워보이는 느낌이 있는데 생각보다 앉아서 실내를 보면

고급스러움이 보이기도 합니다 요소요소 적인 걸 보면  저는 아직 아날로그적인 차량을 타서 그런지 센터페시아에 공조기버튼이면 디스플레이 와 버튼들이 모두 기존의 우리들이 보는 형태과 같은데 


요즘 나오는 차량들은 대부분 패드하나 들여 놓은것 처럼 넓직한 디스플레이 하나가 전부인 차량들이 많은데요  시동이 걸리기 전에는 조금 너무 썰렁 한가 싶은데요

시동이 걸리고 보면 꽤나 알차 보이는 모습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저는 이 하이패스 룸미러가 너무 편하고 좋더라구요... 

하이패스 따로 장착할 필요없이 순정으로 깔끔하게.. 





또한 가운데가 볼록하게 올라와 있지 않습니다 기어가 없다보니 앞뒤 맞물린 필요가 없고 하니 공간의 활용이 더 좋아지더라구요

앞 운전석도 마찬가지  원래 기억박스로 차있는부분이 아래로 푹 꺼져 있어서 더 넓은 수납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차주분이 말씀해 주십니다~ 





뒷좌석 공간도 생각보다 넓습니다 물론 차주분이 차량을 저 보다 앞쪽으로 많이 땡겨놓고 타시기는 하지만 그럼에도 

뒤에 타면 부족한 공간은 없을듯 합니다 


2열시트를 뒤로 꺼트리고 뒤로 눕혀놓는 방식으로 조금 공간을 더 확보하는 방식이 되어있는듯 합니다 





시동이 걸린 운전석의 모습입니다 디스플레이나 계기판 등...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이 좋습니다 

기어봉도 그렇구요~ 




2열에는 송풍구 대신 충전기가 있네요 호호.




이 공간입니다 확실히 바닥 공간이 오픈되어 넓어보이는 공간이 되엇습니다 





스타트!! 버튼으로 되어있구요~ 





마무리 보조브레이크 등 까지... 



국내 전기차 보급이 되면 더 매력적인 전기차들이 더 많이 들어오면 아마 쉐보레 볼트ev 를 구매해서 타보지는 않을것 같지만 지금 꽤나 관심을 가던 차량인데 

이렇게 만나서 살펴보고 나니 즐거운 리뷰가 될수있었던것 같습니다 

차주분께서도 설명도 잘해주시고 사진도 찍게 해주시고...흐흐... 



이렇게 퍼포먼스 적인 부분은 뭐 크게 의미가 없을듯 하고 

토크 36토크 정도 되고 최고속 157?정도에 리밋을 걸어두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전기차 타는 사람들이 고속으로 막 쏘고 그렇지 않을듯 하여 무리 없다 말씀하시네요~ 


다음에 기회되면 시승도 한번 해보고 싶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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