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티구안 / 올스페이스 썬루프 누수 솔루션

폭스바겐/티구안|2020. 8. 28. 21:22

 

이번에는 티구안 모델의 썬루프 관련 누수 내용 입니다 

국내 등급은 티구안 프리미엄 , 프레스티지 , 4모션 , 올스페이스 등급으로 나뉩니다 

여기서 썬루프를 적용하고 있는 티구안 프리미엄 을 제외한 모델은 

누수로 부터의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이미 많은 사례들이 나왔고 그로인해 관련 내용을 업데이트 해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이렇다할 폭스바겐의 내용은 없지만 

실제로 차량의 누수를 겪으면서 폭스바겐 센터에서 수리를 하고 경과를 지켜보며 이번 장마철 폭우를 보내고 

완전한 해결이 되었다고 하는 이의 해결 방법 이였습니다 

 

방법은 간단 합니다 

배수로 막힘의 문제 입니다 

이는 이미 해외 많은 티구안 유저들 에게도 나와있는 내용이고 소개가 되어있었다고 합니다 

폭스바겐 센터 역시 이를 확인하고 수리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런경우 폭스바겐에서도 문제를 알고 있고 방법도 알고 있음에도 소비자들에게 아무런 공지도 없고 해결하려는 움직임이 없는것이 의하 합니다 

 

먼저 적극적으로 나섰더라면 오히려 소비자들에게 더 신뢰를 줄수 있었을것 같은데 말입니다 

 

물론 누수 문제가 모두 이와 같은 경우라고 할수는 없기에 완전한 해결방법이라고 할수 없지만 

대부분 증상을 보이는 내용들을 보면 

a필러 c필러 부근에서 생겨나는 누수의 흔적들과 

룸미러 실내등의 누수 현상들은 이와 같은 솔루션으로 해결이 가능할것 이다 라고 보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