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티구안 2020 올스페이스 7인승 출시

폭스바겐/티구안|2020. 3. 31. 04:34

 

자동차 시장에서 큰 반응을 만들어 낼수 있는 7인승 티구안 모델이 나온다고 합니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모델 이 이미 2018 년 국내 출시되어 한달만에 완판이 되어진 모델입니다 결국 티구안은 좋지만 사이즈가 작아서 망설이던 분들이 많았다는 것인데요 소형SUV 보다는 중형급은 되어야 가족들과 정말 패밀리카 로써 활용을 할수 있는 정도가 되기 때문이지 않을까 합니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모델은 기본형과 같은 5인승 모델에 휠베이스와 트렁크 공간을 늘린 차량 이였습니다 보다 넉넉한 공간을 활용할수 있는 폭스바겐 티구안 모델이 되는 것인데요 이렇게 조금 더 큰 티구안을 원했던 이들이 많았는지 정말 한달사이에 순삭 되어버린 티구안 올스페이스 였습니다 

 

 

http://cafe.naver.com/mokkalovers 폭스바겐suv클럽 

 

올스페이스 모델이 횟수로 2년 근 1년 반만에 다시 국내 출시를 합니다 이번에는 5인승 모델이 아닌 7인승 모델로 출시를 한다고 합니다 7인승 모델은 트렁크 공간 대신 3열 시트를 넣어서 좌석을 늘린 모델 입니다 대신 7인승 3열 시트를 사용하지 않을때는 폴딩을 해서 넓은 트렁크 공간으로 활용을 할수도 있습니다 이런 활용 때문인지 티구안 올스페이스 7인승 모델을 이야기 하던 분들이 많았습니다 근데 또 정작 어떤 모델을 원하는가 라고 이야기 하는걸 보면 5:5 정도의 수치가 나오기도 합니다 5인승과 7인승 비율이 말이죠 

 

아마도 없던 모델이기 때문에 좀더 기대를 하고있는것 같습니다 분명히 7인승 이 나오라 이야기를 하던 사람들도 실제로 보고 아니네 5인승이 좋네 하는 사람들 분명히 있을거구요 

 

그럼에도 티구안 올스페이스 7인승 모델은 국내 자동차 시장에 큰 바람을 일으킬수 있는 모델 입니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7인승과 함께 새로이 나오는 7인승 모델들이 있습니다 바로 싼타페 7인승과 쏘렌토 7인승 입니다 

기존 중형 SUV 로 5인승을 지원하던 차량들이 크기를 늘리고 7인승 모델로 변신을  했습니다  이렇게 티구안 올스페이스 와 함께 7인승 으로 경쟁을 하는 모델은 국내 최고의 SUV 모델들 이라고하는 싼타페와 쏘렌토 입니다  이렇기 때문에 티구안 올스페이스 7인승 모델은 경쟁 모델은 싼타페와 쏘렌토가 겨냥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구요 

 

수입차라는 시선으로 바라보던 이들이 티구안 올스페이스 와 직접적으로 비교를 하게 된다면 아무래도 국산차의 오너들도 끌어들일수 있고 그 국산차 시장의 오너들에게 가시권에 들어간다면 티구안 올스페이스 모델은 파급력이 꽤 많이 올라갈수 있는 모델이 되는 것이죠 

 

 

 

 

 

실제로 티구안 기본형 숏바디 모델 말고 올스페이스 모델은 국산차 오너들의 관심 대상이 되어오고 있었습니다 

거기에 7인승 모델이라는 실제적인 얼마나 활용도가 있을지 모르지만 일단은 끌어당길수 있는 수치를 제공했다고 생각이 들어 보다 많은 국산차 오너들을 사로잡지 않을까 싶네요 

 

티구안의 인기가 좋은 이유는 7인승이고 5인승이고 다 떠나서 기본기 좋은 저렴한 가성비 좋은 독일차 였습니다 

실제적으로 티구안을 직접 시승을 해본 이들은 초반 굼뜬 현상 이외에 나물랄곳이 없다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티구안은 보급형 모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유로 실내 내장이나 퀄리티 상품성 등이 싼타페 쏘렌토 에 비해서 많이 아쉬울수 있습니다 하지만 운동성능이나 기본기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는 티구안  구매자들이 어디에 더 중점을 두느냐 인데 실제로 티구안 을 주행을 해보면 좋다 라는 이야기들이 나옵니다 

 

거기에 국산차 들에도 많이 반자율 주행이 적용이 되어있지만 이번 티구안 모델에서 4모션이 빠져서 아쉽다 하지만 반자율 주행은 그럼에도 좋은 선택이였다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입니다 

그 만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기본기 와 고급차량에 들어가는 반자율 주행이 가성비 모델인 티구안 모델에 두루 적용이 되어진 부분 에서 왠만한 수입차들이 따라오지 못하는 가성비 까지 겸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티구안 올스페이스 더욱 확실한 티구안의 입지를 다져놓을 모델이 될것이라 기대가 되는 라인업 이라 할수있겠습니다 

 

http://cafe.naver.com/mokkalovers 폭스바겐suv클럽 

 

 

 

이렇게 라인업이 구성이 되면 티구안 모델 하나로써 대부분의 국내 SUV 구매자들의 고려 대상이 될수 있습니다 

물론 지금 상황에서 대형SUV 모델의 인기까지 높아지고 있지만 대형 SUV 담당은 얼마전 출시한 투아렉이 담당을 하고 있고 나머지 중소형 SUV 를 티구안 모델 하나로 커버를 할수 있게 되는 부분이라 정말 티구안 모델은 더욱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 갈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그런 티구안 에도 마냥 좋은것 만은 아닌것이 폭스바겐이 디젤게이트 이후로 차량의 완성도와 상품성이 눈에띄게 차이를 보이고 있는것이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일단 a/s 부분에서도 전문인력이 부족하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대부분 신입 어린 경력자들이 있다 보니 제대로 처리가 되지 못하는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건 뭐 폭스바겐에서 나오는 문제가 아니라 개인 딜러사들의 책임도 있겠지만 차량의 눈에 보이는 사소한 원가절감 및 보이지 않는 품질을 떨어트리는 절감등이 많이 있습니다 사소한 부분 하나하나가 기본 폭스바겐 차량들을 구매했던 이들에게 아쉬움으로 다가오는 상황에서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은 원래 이래? 라는 좋지 못한 인상으로 전체적인 이미지에 부정적인 시각을 초래할수도 있어 보이기도 합니다 

 

원래 최근에 나오는 차량들 보다 기술력에서는 떨어지지만 완성도는 이전 차량들이 좋다 라고 이야기하는 부분들을 폭스바겐이 그대로 보여주고 있는것 같아 보입니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모델의 가격 역시 중요할것 같은데요 가성비 모델이라면 부담스러운 가격이 되어서는 안되겠죠 4천만원대 포지션을 하고있는 티구안 국산 중형 가격이 딱 겹치기도 하구요 수입 SUV 치고 4천만원대 정말 괜찮은 차량이되죠 하지만 이번 출시 판매를 시작하는 티구안 4모션 모델이 4750 만원에서 4900만원 가지 인상이 된걸 보면 

티구안 올스페이스 기본에 팔던 5인승 모델이 나와도 4900이상은 한다는것 즉 5천만원은 한다는 것인데 여기에 시트 2열 추가된 7인승 올스페이스 모델 이라고 한다면 5천만원 시작을 예상 해볼수도 있습니다 그럼 앞단위가 바뀌는 5에서 과연 부담스럽지는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되고 역시 티구안이 5천만원 이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아직 가격은 정확하게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일단 기다려 나오는 가격을 봐야겟습니다 

 

 

 

7인승을 기대하는 이유는 실제적인 공간이 협소하다고 해도 유사시에 활요을 할수있다는 기회가 주어지는 것만으로 

아예 없는 것보다 있는것이 좋다 라고 생각을 하는 이들이 많아서 인것 같습니다 .실제로 7인승을 기다리는 이유가 무엇이냐 라고 대기자에게 물어보고 들은 대답이기도 하구요 

 

반면 아예 3열은 생각하지 않고 넓은 트렁크과 넉넉한 2열을 원하는 오너들 역시 많이 있었습니다 때문에 5인승도 빠져서는 안될 라인업이구요 7인승 올스페이스 모델이 먼저 나오기는 하지만 말에서 처럼 먼저 라는 것은 다음에는 5인승도 있다 라고 이해할수 있겠죠 

 

 

 

최근 폭스바겐 에서 신차 가격을 책정해서 나오는 전략을 보면 대부분 할인까지 생각을 하고 나오는 가격이 많았습니다 4모션도 투아렉도 모두 출시와 함께 할인이 진행이 되어 몇백씩 할인을 해주곤 했습니다 

그런점에서 봤을때 이번 티구안 올스페이스 7인승 모델 역시 가격은 5천대를 찍을수 있어도 할인을 통해서 실제적인 구매 금액은 4천대로 맞춰서 나올것이다 예상을 해봅니다 

 

지난 3월20일 출시를 알리고 재판매를 시작한 티구안 4모션 모델은 3~6월 까지 개소세 할인이 되는 기간에 걸려 기본 할인율과 개소세 할인 까지 먼저 사는 사람들이 좋은 기회가 될수 있는 상황 입니다 

 

다음 티구안 올스페이스 모델은 4월중순 이후 말 쯤 해서 출시를 할것이라 이야기 하는 만큼 5월6월 사이에는 분명히 개소세 혜택을 받을수 있기 때문에 이 역시 빠르게 구매를 하는 사람들이 득을 볼수 있는 상황이 나올것으로 예상 됩니다 

 

 

 

 

근데 지금 상황이 아이러니 한점이 국내 티구안 4모션과 올스페이스 모델이 추가 되어 판매를 준비하고 있지만 전세계의 문제로 사그러 들지 않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서 자동차 공장의 중단이 계속해서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폭스바겐은 벌써 유럽 전체적인 공장의 가동을 중단 했다고 나오기도 합니다 즉 차량을 만들지 못하고있는 상황인데요 차를 만들지 못하고 있는데 국내에는 어떻게 판매를 할까 인데 이미 국내에 판매를 할 물량들은 정해져 있고 만들어진 수량으로 한동안은 판매가 될것으로 예상해 볼수 있습니다 근데 이 국내 계획된 판매 수량이 넘어 버리면 또 다음에는 물량을 확보하기가 쉽지 않겠죠 즉 이번에 판매되는 티구안 4모션이나 올스페이스 모델들 역시 한시적인 판매에서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나올수도 있음을 생각해 봐야 합니다. 

 

여러가지 상황으로 봤을때 티구안 과 올스페이스 4모션 등의 차량에 관심을 갖고있다면 서둘러 알아보는게 좋을것 같아 보이네요 할인 이나 물량 여러가지로 생각을 해봤을때 

 

원가절감 이나 상품성 등의 이야기도 있지만 그래도 차량의 완성도는 이미 여러 국가 에서 오랜동안 판매를 하면서 검증을 했기에 신차는 6개월 1년 이런 소리도 무의미 할테구요

 

http://cafe.naver.com/mokkalovers 폭스바겐suv클럽 

 

 

결국 구매를 기다리는 이유는 할인 프로모션이 더 좋아지지 않을까 라고 기대를 하면서 기다릴텐데 아마 6월 까지 출고를 받는 것이 좋은조건을 받을수 있는 상황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개인적으로 물론 티구안 올스페이스 7인승 모델이 나오자 마자 할인을 한다는 공식적으로 정해진 내용은 없지만요 

 

 

 

티구안 올스페이스 기본형 과는 같은듯 확실히 실제 운영을 하면서 차이를 느껴갈수 있는 모델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공간적인 부분에서도 차이를 느끼며 소소하게 차이가있는 디자인과 4모션 부터 적용이 되는 디지털 계기판 등 올스페이스 모델은 같은 차량이지만 조금더 좋아 보이기는 합니다 

 

 

 

정말 말그대로 티구안은 작고 국산차는 싫은 패밀리SUV 모델을 기대하는 이들에게 가장 좋은 가성비 모델이 될수 있을 티구안 올스페이스 모델 이라고 이야기 할수 있겠네요 

 

http://cafe.naver.com/mokkalovers 폭스바겐suv클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