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신형 제타 페이스리프트 코딩 데이라이트 상시 활성

폭스바겐/제타tsi|2023. 7. 20. 12:44

 

오늘은 2023 신형 제타 페이스리프트 차량의 코딩 작업 입니다 

신형 제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여러 부분에서 변경이 있는 차량 입니다 

 

기능적인 부분으로 트래블 어시스트 기능이 적용이 되어 반자율주행의 기능이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트래블 어시스트는 앞차를 인식해서 따라 출발을 하기도 하구요 앞차를 인식해서 정차를 하기도 합니다 

정전식 핸들이 적용이 되어 핸들을 잡고 흔들지 않아도 운전자를 인식해서 레인어시스트 유지를 하며 장시간 주행이 가능 합니다 

 

많은 장점이 있는 더욱 만족도 좋은 차량이 되었습니다 

 

물론 기능 뿐만 아니라 디테일에서도 좋아졌어요  기어노브가 LED 기어노브로 변경이 되어 이제는 따로 작업을 할필요가 없습니다 장착을 하는 입장에서는 아쉬운 부분 이지만 ㅋ 

 

그래도 아직 까지도 공조기는 아날로그 공조기 이기 때문에 디지털 터치 공조기 적용을 통해서 더욱 만족스러운 차량이 될수 있을겁니다 

 

 

제타 페리에서 반자율주행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기 때문에 코딩을 통한 기능을 더 건드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만 

반대로 익스테리어 부분에서는 좀더 변화를 줄수 있게 되었네요 

 

 

 

 

 

2020 신형 제타의 경우에는 헤드라이트 데이라이트가 상시로 점등이 되었던 반면 

2023 제타 페이스리프트 모델 에서는 헤드라이트 데이라이트는 전조등이 점등이 되면 오프가 되도록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이 데이라이트 상시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신것 같아요 

위의 모습이 페이스리프트 모델 이지만 20년식 모델들 처럼 상시로 전조등이 들어와도 데이라이트가 점등이 되어있는 모습 입니다  해당 차주분은 신경을 쓰고 계시지 않았지만 적용을 해드리고 보니 더 괜찮아 졌다고 마음에 들어 하셧습니다 

 

 

 

 

헤드라이트 데이라이트와 함께 테일램프 데이라이트도 변경이 가능 합니다  

일단 테일라이트는 데이라이트 점등이 불가능 합니다만 데이라이트 사용 하도록 가능 하구요 

데이라이트 사용을 해두게 되면 순정 상태에서는 상단 왼쪽 이미지 처럼 점등이 됩니다만 여기서 하단에 들어오는 점 3개를 브레이크등으로 변경이 되어 왼쪽 라인 으로 점등이 가능하도록 변경이 가능 합니다 

이렇게 되면 브레이크등의 효과도 커지고  더 날렵한 디자인으로 볼수가 있습니다 

미적 감각은 개인마다 차이를 보이기는 하겠지만 기존 적용이 되어지던 코딩으로 많은 분들이 더 선호하는 형태 였습니다 

 

 

 

이렇게 앞뒤 헤드라이트와 테일램프의 데이라이트를 수정 하면서 좀더 새로운 이미지의 제타 차량이 될수 있습니다 

제타는 아마도 이런 외적인 디자인 코딩이 필수가 되는게 아닐까 싶어요 

물론 외에도 유용한 코딩 기능들이 제타는 꽤나 많이 있습니다 

 

 

 

 

심심한 제타의  버츄얼 콕핏 디자인을 좀더 세련되 느낌으로 변경이 가능 합니다 

 

 

 

 

또 후진 기어를 넣게 되면 사이드미러가 아래를 비춰주면서 차선을 더욱 잘 볼수 있도록 조절을 해주는 기능도 적용이 가능 합니다 해당 기능은  오너들 마다 사용을 하고 하지 않고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온오프가 가능한 기능이기 때문에 일단은 적용을 하고 선택에 따라 기능 사용이 가능 합니다 

요즘 나오는 차량들에는  없는 차량이 없는 기능인데 제타에서도 가능 하지만 비활성화 되어있는 기능 이기 때문에 

역시나 꼭 활성화를 해두어야 하는 기능 입니다 

 

 

 

 

 

 

편의를 위한 공조기 기능들 설정도 있습니다 

공조기 열선 기억  오토 풍량표시 등.. 

 

 

 

 

열선 통풍 기능의 메뉴도 활성화가 가능 합니다 

물리 버튼을 지속적으로 눌러서 선택이 가능하던 기능을 

인포 화면에 표시를 해줌으로써 한번에 편하게 설정이 가능 합니다 

뿐만 아니라 에어케어 기능도 활성화를 해서 공기 청정 기능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역시나 공기 청정 기능인 에어케어 기능도 다른 폭바 차량에 적용이 되어있는 기능이지만 제타에서 비활성 되어있는 기능이에요 

 

 

 

 

 

 

반자율 주행 기능이 좋아졌지만 그럼에도 속성을 추가 할수가 있습니다 

ACC 주행모드를 생성을 합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주행을 할때에도 주행모드를 변경을 하면서 선택적으로 주행을 할수가 있습니다 

 

레인어시스트의 진동 강도 조절이 가능 합니다 

강중약 선택을 하면서 시내와 고속도로 등에서 선택적인 조절이 가능 하게 됩니다 

 

 

 

 

 

 

 

 

 

 

 

 

 

시트 이지엔트리 기능 입니다 

이 기능 역시 빠지면 아쉬운 기능 입니다 

차에 오르고 내릴때 편리 할수 있도록 시트가 앞뒤로 자동 조절이 됩니다 

편의성도 있고 만족도도 있는 코딩 입니다 

 

 

 

 

 

스탑앤고 상태 기억 모듈 장착 입니다 

정차시 시동이 오프되는 기능을 마지막 상태를 기억 하도록 해줍니다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타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시동이 꺼지는것에 대해서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그래서 마지막 상태를 저장을 해서 끄고 다니지만 유사시에 다시 작동을 할수가 있습니다 

 

 

 

 

 

도어락 확인음 입니다 

차량의 위치를 확인 하거나 잠금상태를 확인 할때 소리를 내면서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제타 페이스리프트 차량에 꼭 필요한 기능들만 정리를 해본 내용 입니다 

더 많은 기능들이 선택적으로 적용 가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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