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쯔다3 적용되는 점화플러그 없는 가솔린 엔진 HCCI
마쯔다3 적용되는 점화플러그 없는 가솔린 엔진 HCCI 엔진이 이번 9월에열리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에서 공개가 된다고 합니다
우선 마쯔다 역시도 국내에 진출을 하려다 무산된 기업으로 이런 기술이 적용되어 나온다는 소리가 들리니까 더욱 안타까워 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관심을 가지고 국내 문을 두드렸던 만큼 언젠가 다시 들어오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마쯔다 에서는 다양한 매력적인 차량들이 많이 있어 소유하고 싶은 차량들도 많이 있기도 하죠
그런 마쯔다 에서 소형차량인 마쯔다3에 가솔린 엔진의 효율성을 30% 향상 시킬수 있는 엔진을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균일한 압축 점화 HCCI 엔진 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8월말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기술회의에서 공식적으로 자료가 나올것으로 예상이된다고 합니다
HCCI 는 연소 될떄 까지 실린더에서 공기와 연료 혼합물을 압축 하여 가솔린 엔진이 디젤과 비슷한 방식으로 작동을 한다고 합니다 마쯔다 엔진은 여전히 낮은 회전소고에서 점화를 위해 점화플러그를 사용하지만 발전기는 높은 RPm 에서 HCCI로 전환을 할것이라고 합니다
디젤 엔진이 지금까지 인기가 좋았던 이유는 높은 압축비에 의한 높은 연료 효율성이였는데요 그렇게 높은 효율을 낼수 있는 방법으로 높은 발화점과 점화플러그가 필요없는 구조등 의 이유로 효율이 좋았던 것인데요 이런 효율성을 가솔린 엔진으로도 가능하게 한다는 내용입니다
HCCI 엔진은 이미 다양한 브랜드 들에서 개발에 도전을 하고 있는 엔진이라고 합니다 더욱이 계속해서 터져나오는 디젤게이트로 인해서 문제가 되고 있는 시기적 상황까지 물리면서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는것 같지만 마쯔다에서 이 HCCI 기술을 성공적으로 데뷔를 하게 되면 최초로 도입하는 자동차 회사가 되는것이라고 하네요 GM 에서는 2007년에 연료효율성 15%향상 시킨 실험용 버전을 만들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갤런당 42마일 우리나라 기준으로 리터당 30키로 정도 되는것이라고 하는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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