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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E클래스 쿠페 와 카브리올레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VAG소식,이슈|2017. 10. 30. 02:47


벤츠 E클래스 쿠페 와 카브리올레  48V 시스템 



벤츠가 2018 E클래스 쿠페 와 카브리올레 모델을 공개했다 

일반적인 연식 변경이지만 새롭게 추가된 파워트레인이 주목 할만하다 


이번 연식변경 모델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 하였다 

벤츠 E350 모델이 추가 되기도 했다 




48V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알아보자 

일단 48V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48V 배터리로 부터 전력을 공급 받은 전기모터와 엔진 크랭크샤프트에 벨트를 걸어

동력을 보조하는 방식으로 높아진 전압은 스타터 모터를 더힘차게 돌릴수 있다 


또 구동외 전자장비들을 모두 48V 배터리가 담당하기 때문에 연비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배터리는 회생제동 장치를통해 재충전된다 








벤츠에 추가된 E350 모델은 본넷 아래는 2리터 4기통 터보엔진이 자리 한다 

전기 모터로 부터 동력을 보조 받은 엔진은 최고출력 299마력을 자랑한다 최대토크는 40.79토크의 힘을 낸다 


벤츠에서 밝힌 연비는 유럽기준 100KM/6.7L 로 달릴수 있다 

우리나라 기준으로 환산하면 리터당 14KM 의 괜찮은연비를 낸다 하지만 환산기준이고 

우리나라의 연비 측정 으로 다시 연비를 측정하면 10%정도의 손실이 있을수 있다고 한다 



벤츠는 새로운 엔진 이외에도 새로운 색상 과 S클래스 에 적용되었던 에너자이징 컴포터 컨트롤 기능등을 추가 했다 

새로워진 나이트 패키지를 선택하면 검은색 광택 파츠와 새로운 휠을 장착할수 있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완전 순수전기차로 넘어가는 과도기 시점에서 가장 이상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이라 생각이 되는 구성이다 


보다 자세한 46V 마일드하이브리드 시스템 내용을 보면 아 정말 괜찮구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48V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벤츠 뿐만 아니라 폭스바겐 아우디 포르쉐 등에서 계속해서 개발하면서 

준비를 해오기도 했다 

앞으로 전기차 시대에 48V 하이브리드 시스템 역시도 꽤나 큰 역할을 하는 파워트레인중에 하나가

될것이라 보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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