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G스토리(폭스바겐,아우디) :: 쉐보레 2017 신형 크루즈 가격 과 기가스틸 적용 까지

쉐보레 2017 신형 크루즈 가격 과 기가스틸 적용 까지

VAG소식,이슈|2017. 6. 17. 21:48


지난 1월 쉐보레 신형 크루즈가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미 오랜 지난 이야기네요. 

크루즈 전신 라세미프리미어 에서부터 명성을 이어온 쉐보레 크루즈는 아반떼가 주름잡는 준중형 시장에서 어깨를 나란히 했던 차량이죠... 

더욱이 디젤모델로 인해서 매니아들 또는 펀드라이빙을 즐기는 오너들에게는 더욱 인기가 많았던 차량입니다 


그리고 몇번의 페이스리프트 형식의 디자인 변화가 있기는 했지만 풀체인지 모델은 올해 출시가 되었죠.. 

이미 북미등지에서 출시가 되어 꾸준히 판매가 되고 있던 차량 





국내에도 참 야심차게 출시가 되었습니다 전모델 의 흥행이 신형 크루즈를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아반떼 의 아성에 도전하며 아반떼를 뛰어넘겠다는 목표까지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일단 초기에는 높은가격이 문제 그리고 노사갈등 그리고 에어백... 등등 일련사건들을 걸치면서 

쉐보레 신형 크루즈는 흥행에 실패한듯 보입니다~


라세티프리미어 시절 길거리에 널어놓았던것 같은 모습들이 이제는 간간히 눈에띄는 정도입니다 


초기 높은 가격과 노사문제 로 인해 출고가 지연이 되고 급기하 가격을 200만원 인하라는 비책을 꺼내들었습니다 

그럼에도 쉐보레 신형 크루즈 는 판매가 아직까지 지지부진한듯 합니다 






이에 신형 크루즈 흥행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눈에 띕니다 

슈퍼레이스 에는 항상 크루즈로 참가하던 대회이기도 하고 

시승이벤트 등등...


이전 쉐보레 크루즈 는 가만히 있어도 판매가 되던 차량이죠 


그리고 이번에는 무이자 72개월 까지 진행이됩니다 

카카오 택시로도 투입을 하기도 하죠.. 


이번에는 포스토 기가스틸이 적용이 되었다고 하는 내용까지... 

신형 크루즈 흥행을 위해 정말 많은 노력들이 보이는것 같습니다





뒤돌아 보면 신형크루즈 시작부터 잘못 이였나 하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물론 사업을 하는 회사 입장에서는 이윤을 많이 내는게 좋겠지만 


신형 크루즈 인기에 힘입어 고가정책을 내놓고 준중형급 대비 높은 가격으로 출시 판매가 부진하자 

할인에 할인을 거듭하지만 외면한 소비자들의 마음이 쉽게 돌아오지 않는듯 합니다 

물론 가격 뿐만 아니라 앞서 언급된 여러가지 문제들도 있었죠... 


안그래도 쉐보레 는 이상하리 만큼 가격 장난?! 이라고 할만큼 가격에서 소비자들의 어이상실을 많이 하게 만들었는데 

그런곳에서 고가정책이라...  이번 신형크루즈는 욕심에서 비롯된 부진이지 않나 싶습니다 


예전에 쏘나타가 한참 잘 나왔다고 이야기할때 

어르신들이 하던말이 생각나네요~ 


쏘나타가 잘나와봐야 쏘나타다.. 



쉐보레 신형 크루즈 200만원 할인된 가격 


 LS 1,690만원,

 LT 1,999만원, 

LT 디럭스 2,151만원, 

LTZ 2,308만원,

 LTZ 디럭스 2,349만원. 


자동변속기가 탑재된 기본 LS 트림의 경우 이전 세대인 

'어메이징 크루즈'보다 60만원 저렴


가격 인하폭은 200만원


최상위 트림 LTZ 트림

기존 2,478만원에서 129만원 가격을 낮춰

동시에 편의품목 중 내비게이션 장착비용도 140만원애서 100만원으로 40만원 줄어


 


신형 크루즈는 가장 값이 저렴한 

LS트림부터 1.4ℓ 신형 터보엔진과 

자동 변속기, 랙타입 속도감응식 스티어링 시스템(R-EPS) 등이 기본 


터보엔진의 경우 자연흡기 엔진 대비 원가가 200만~300만원 정도 높지만 

가격 인하를 통해 기본 트림에서 올 뉴 크루즈는 경쟁차종과 가격 격차를 100만원 대



 




포스코가 최근 론칭한 ‘기가스틸’은 전기자동차·무인자동차 등 스마트카 시대에 발맞춰 

자동차의 무게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미래소재


1㎟ 면적당 100㎏ 이상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 기가스틸은 

양쪽 끝에서 강판을 잡아당겨서 찢어지기까지의 인장강도가 980MPa(1기가파스칼) 이상이라서 이같은 이름이 붙어있다고 한다 


이로 인해 쉐보레 신형 크루즈의 중량은 줄이고 연비는 올리고 

지금 자동차 시장의 흐름에 따라 가는듯 하다 


차량의 무게가 줄어들면 더욱 다이나믹한 주행이 가능해진다고 한다 

일단 차체가 가볍기 때문에 몸이 가벼워질수 밖에 없을듯 하다 







하반기에는 신형 크루즈 디젤 차량이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다 

원래 크루즈 라세티프리미어 는 디젤 차량이 더욱 강세다 


라프디 라는 이름이 붙을 정도로 디젤 차량이 인기였다 그때는 디젤 세단모델이 많이 없었기도 했지만 


지금 신형 크루즈 는 1.4터보 가솔린 엔진 뿐이다... 

아직 까지는 그래도 연비가 좋은 디젤 엔진을 더욱 선호한다 


조만간 친환경 흐름에 따라 하이브리드 차량 또는 전기차량으로 넘어가겠지만 


이제 서서히 움직임이 시작되는 단계에서 바로 급진적으로 바뀌지 않는 이상 

디젤 모델은 아직까지 더 선호하는 모델이 될것이라 생각된다~!!


다시한번 반전을 노릴수 있는 카드는 있는 신형 크루즈 


이번에는 좀더 똑똑해진 소비자들을 잡는데 성공하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