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아테온 코딩 레인어시스트 시간 연장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을 적어 봅니다 오늘은 폭스바겐 아테온 2021년식 모델의 코딩 작업 입니다
일전에 저희 대전 캐릭터라인 에서 코딩 작업을 진행을 하셨고 이번에 다시 새로 생긴 기능들을 추가를 할겸 방문을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딱히 새로운것들이 있나요 했는데 방문 하셔서 몇몇가지 추가를 하다보니 꽤 많은 내용들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아테온 차량들은 오너들에게 만족도를 주는 차량 이기는 합니다
연비 좋고 잘 나가고 차 이쁘고 다만 가격이 체급에 비해서 높게 나온거 같은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할인을 통해서 또 그 부분도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합니다 할인 이라는 조건 때문에 아테온 차량은 구매 타이밍이 있는 차량 이라고 볼수도 있긴 합니다 할인 할때 사야 한다
아테온 21년 차량들은 지금 나오고 있는 페이스리프트 모델들과는 반자율주행 기능이 조금은 다르게 적용이 됩니다
이전 차량들은 그냥 60키로 이상을 넘어가면 레인어시스트가 작동을 하고 그 정확도는 상당히 좋은편 입니다
그렇지만 지금 페리 모델들은 아테온 페리 포함 티구안 투아렉 제타 모두 마찬가지 인데 60키로 이상에서 활성화 되는 레인어시스트는 핑퐁을 많이 합니다
그래서 레인어시스트가 불안하다 하시는 분들도 많은신데 그때문에 트래블 어시스트 기능을 활성화를 해야 합니다
트래블 어시스트 기능을 활성화 하면 저속0키로 에서 부터 레인어시스트 활성화가 가능하고 앞차도 인식을 하면서
200이 넘게 레인어시스트를 유지하고 중앙유지 능력도 뛰어납니다
하지만 트래블어시스트를 작동한다는것 ACC 기능을 활성화를 한다는것 인데 시내에서 ACC 는 또 불안한감이 있습니다
앞차 인식을 하고 잘 갈때는 상관 없지만 갑자기 끼어드는 차량과 갑자기 사라지는 차량들 이런 인식이 바로바로 적용이 되지 않으면 급가속을 하고 앞차 인식을 놓치게 되면 사고가 생길수 있기 때문에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트래블어시스트를 활성화를 해야하는 지금의 방식 보다는 기존의 60키로만 넘어서면 활성화가 되는
이전의 방식이 더 유용하다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의 단점이 바로 짧은 핸들 유지 시간 입니다
단점이라기 보다 정해진 제한 시간 이라고 보면 되겠는데요 이건 무언가 정해진 규정이 있어 보이기는 합니다만
국산차량들은 또 이런 제약이 크게 없어 보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많은 아테온 오너분들을 비롯한 폭스바겐 차주분들은 이 레인어시스트 활성화 되는 시간의 연장을 바라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크게 비싼 돈을 들여 작업을 하는 분들도 있는것 같습니다만 코딩을 통한 연장을 하시고 유용하게 사용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페리전 모델의 레인어시스트 유지 능력이 뛰어나면서 시간 까지 연장이 되어 보다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아테온의 유지능력을 사용해 보신 분들은 그 안정감을 느껴보시면 모두가 생각하는 유지시간의 아쉬움을 풀수가 있죠
앞서 말한대로 아테온 뿐만 아니라 제타 파사트 티구안 등 적용이 가능 합니다
이런 레인어시스트 시간 연장과 함께 추가적인 코딩 기능들도 활성화가 되었습니다
차주분 께서는 오토홀드 상태 표시를 보고 방문을 하셨다고 합니다
오토홀드 사용을 하시는데 표시가 되면 더욱 편리할것 같아서 말이죠 이는 편리함도 있고 안전함도 있죠
종종 오토홀드가 작동을 하는줄 알고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었다가 사고가 나는 차량들도 볼수가 있습니다
이를 계기판을 통해서 확인을 해주게 되면 보다 안전하게 오토홀드 기능을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이된 차량에서 많이 나오는 문제로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올라올때
소리가 상당히 시끄러워 많은 분들이 교체를 진행 하셨는데 그로 인해서 코딩 작업을 하고 바로 가서 교체 작업을 하였더니
도로표지판 인식 기능이 사라져 버렸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시 방문을 해야지 하다가 그게 벌써 2년이 지난 오늘 에서야 방문을 하셨네요 코딩 작업을 하시는 분들중 큰 요인중에 하나가 이렇게 계기판을 인식을 해주는 기능도 큰 이유인데
활성화 되자 마자 사라졌다며
3년 시간 차량을 운영 하시면서 깔끔하게 잘 타고 계시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시간이 지나 실증이 날때쯤 하나씩 추가를 하고 새롭게 정을 붙이고 또 만족하고 이렇게 타는 재미를 붙여가기 좋은 코딩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레인어시스트 시간 연장 기능은 현재 까진 최신 페리 차량은 작업이 어렵습니다만
어차피 트래블 어시스트 기능을 통해서 지속적인 유지가 가능 하기 때문에 굳이 적용을 하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 이전 차량들에서만 너무 오래된 모듈을 가지고 있지 않은 차량들은 모두 가능 합니다
이렇게 해서 아테온 차량의 코딩 작업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대전 캐릭터라인
낭월동866
석천로 7-6
공일공 구칠사이 이사팔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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