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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아테온 슈팅브레이크 R

폭스바겐/아테온|2020. 8. 25. 02:04

 

폭스바겐 아테온 2021년 모델에서는 슈팅브레이크 모델도 있습니다 거기에 고성능 모델인 R 모델입니다 

국내에서는 슈팅브레이크 왜건 모델이 인기가 시들 하지만 해외 특히 유럽국 에서는 세단보다 인기가 좋은 왜건 모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아우디 는 아테온과 같은 중형급 모델의 아반트 모델을 고성능 모델까지 만들어서 판매를 하고 있으며 

왜건에서 독보적인 자리를 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많은 마니아들이 아우디 RS6 아반트 모델을 구매하여 꾸미도 다양한 리뷰들이 올라오기도 합니다 

 

그런 인기때문인지 벤츠에서도 이스테이트  슈팅브레이크 등 다양한 모델을 만들어 내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폭스바겐 아테온 모델도 슈팅브레이크 모델 고성능 모델을 내놓았습니다 

폭스바겐 은 슈팅브레이크 와는 별개로 고성능 R 모델을 전체적인 폭스바겐 라인업에 다양하게 적용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아테온 왜건 모델과 더불어 R 모델까지도 출시를 합니다 

 

물론 국내에는 나올 가능성은 희박 해보이기는 합니다 워낙 인기가 없고 그 자리를 MPV 나 대형 SUV들이 차지하고 있고 그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어서 말이죠 

 

필자 역시도 지금 이미지를 보고 또 보아도 정서상? 익숙하지 않아서? 어떤 이유에서든 정형 감흥이 없는 느낌 이라서요  하지만 다 똑같은 건 아니라 사람마다 매력적으로 느끼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그 수가 확실히 적고 사업성으로는 부족하다 생각이 들 것 같습니다 

 

 

 

 

 Golf R은 Arteon R과 동일한 터보 차저 2.0 리터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여 316 마력과 310 파운드-피트 (420 뉴턴 미터)를 포장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설정은 이미 공개 된 Tiguan R 및  지난주에 잡은 곧 출시될 Golf R 왜건과 공유됩니다. 

전기 화 된 V6가있는 Touareg R을 고려하면 VW가 R 라인업의 매력을 넓히는 것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에서 이야기 하는것 처럼 아테온 슈팅브레이크 R과 마찬가지로 316마력 42 토크 가량의 힘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골프 R은 조만간 공개가 될 것이라고 하죠 

 

 

 

아테온 이 나온지 3년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해서 위와 같은 디자인 이 나왔는데요 

아테온은 처음 출시 부터 디자인이 너무 이쁘다는 이야기들이 많았으면 국내에서도 그 이쁜 이미지 때문에 판매가 되고 있는 차량이라 생각을 합니다 해외에서는 아테온이 체급 대비 가격이 비싸서 인지는 모르지만 크게 잘 팔리는 모델이 아니라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할인이 되어야만 판매가 되는 모델이기도 하니까요 

 

 

 

페이스리프트를 3년만에 진행한 모델이라 생각보다 주기가 짧습니다  그럼에도 기존 모델이 워낙 이뻐서 아쉬운 느낌은 없을 듯합니다 기존 차주들은 말이죠  다만 여기서 추가되는 기능과 옵션들이 차이가 있을 거라 그 부분에서 아쉬움이 나올 수는 있겠지만요 

 

 

 

아테온의 하단 범퍼는 몰랐는데 원피스로 다른 일반적인 차량들 처럼 이어진 방식이 아니고 

양쪽 범퍼와 가운데 그릴이 3피스로 이어져 하나로 만들어진 범퍼 방식이라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수리에 있어서 더 용이한 방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3피스 부분을 나누어 교체를 해서 수리가 가능할테니까요 

 

 

 

 

앞서 말했듯 디자인은 그렇다 치더라도 

실내 엠비언트 점등 모습도 스플래시 느낌처럼 퍼지는 느낌 입니다 

스티어링 휠 역시 새로운 스티어링을 적용을 하고 있고요 

공조기 역시 터치로 적용이 되어 현재 국내 폭스바겐 신형 오너들이 많이 원하는 작업 중에 하나가 바로 공조기 디스플레이 작업이죠 

 이런 부분들이 기존 신형과 페리의 차이라서 내적인 부분에서 메리트를 더 주고 있는것 같습니다. 

여기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IB3세대 적용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소프트웨어 적인 기능들도 발전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2020년형이 되면서 국내에서도 말이 많았던 엔진룸 커버 레터링이나 패턴들이 역시나 새로 만들어지는 폭스바겐 차량들에서도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TSI 엔진이라고 레터링이 들어갈 만하고 오돌토돌 패턴이 적용될 만 한데 말이죠 

이게 다 원가절감에서 비롯된 모습들 이겟죠 

 

 

국내에 아테온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언제 들어올지는 모릅니다 

폭스바겐은 워낙 스케쥴일 불규칙한 브랜드라.. 

 

또한 빠르게 국내시장에 도입을 하지 않기 때문에 나와야 나오겠지만 공도에서 보면 우와 소리가 나올 것 같은 디자인 이긴 합니다 왜건 아닌 아테온 세단 모습이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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