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폭스바겐 신형 제타 가솔린 1.4 tsi 국내 출시 옵션 등급 정보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폭스바겐 준중형 세단 제타 가솔린 1.4 TSI 모델의 정보 입니다
조금씩 제타 가솔린 1.4 TSI 모델 출시 관련 내용들이 나오면서 기대감을 올려가던 제타 입니다
국내에서 기존 모델들도 1.6 과 2.0TDI 디젤 엔진을 가지고 나름 좋은 인기를 끌었던 모델 입니다
깔끔하고 무난한 디자인이 장점 이였던것 같습니다 거기에 한창 귀한 국산에는 없는 디젤 세단이였기 때문에 더욱이요
그렇게 잘 팔리다가 단종이 되었고 국내에서는 한동안 판매가 되지 못하다가 이번에 가솔린 모델을 가지고 들어와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가솔린 모델을 판매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친환경 모델로 국내에 팔만한 모델이 저배기량 가솔린 모델 밖에 없지 않을까 합니다
폭스바겐은 아직 국내에 친환경 전기 모델 심지어 하이브리드 모델도 전무 한 상황 이기 때문에
친환경 모델은 기준을 맞추기 위해서 꼭 판매 되어야 하는 모델이고 그래야만 국내에서 떨이 하려는 디젤 차량들을 판매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덕분에 제타 가솔린 모델을 단시간에 많이 팔아야 하는 특명?이 있어 처음부터 공격적인 가격으로 내놓을거라 합니다 아반떼 가격이라고 흔히들 이야기 합니다
그래서 아반떼 가격 이면 2천 초중반 모델이 어떤 상품성을 가지고 있을까 라는 궁금증이 많이 들겠죠
추석이 끝난 월요일 부터 해서 제타 가솔린 모델의 차량 설명 교육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지금 대부분의 정보들이 나온거 같은데요
정리를 해봅니다
폭스바겐은 워낙 등급별로 차등을 많이 두고 옵션 추가가 불가능 하다 보니 옵션 등급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 옵션 등급에 따라 차량의 느낌이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요 가장 많이 등급별로 구분 하는 부분이 헤드라이트와 테일램프 그리고 휠 인데요
정말 싸게 나온다면 할로겐 램프가 적용이 되는것이 아닌가 라는 내심 걱정이 있었는데 LED 헤드라이트 적용 이라고 합니다 헤드라이트는 가장자리쪽 노란 사이드마커는 사라집니다 북미에서 판매되는 모델의 모습이라 적용이 되어있습니다 국내에는 법적인 규제 내용이 없기 때문에 삭제 됩니다
아주 반가운 소식이죠
나오는 내용으로는 위와 같은 휠도 적용이 됩니다 이번에는 휠을 등급별 차등을 두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프레스티지 모두 같은 휠을 적용을 하는것 같습니다
기본형 제타 가솔린 (1.4 TSI) 프리미엄 모델의 옵션의 구성이 좋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큰 차등이 적용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한가지 트림만 적용이 되는것이 아니냐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2가지로 그래도 옵션을 채워 넣은 모델이 있어 다행 인듯 합니다
이게 정말 의외?라고 하면 의외 인데 제타 보다는 등급이 높다고 할수 있는 티구안 모델에도 모든 등급에 통풍시트는 구경을 할수 없습니다
그런데 이 제타 세단 모델에 통풍시트라니 이렇게 보면 폭스바겐은 세단 모델에 통풍을 끼워 넣는것인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골프 티구안 이런 모델에는 미적용 옵션 입니다
열선 통풍 메모리 까지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계기판은 아쉬운 부분 입니다 아날로그 계기판이 적용이 됩니다 위의 디지털 계기판은 미적용
대신 위에서 처럼 엠비언트 무드등이 적용이 됩니다 10가지 컬러 설정이 가능 합니다
기분 분위기에 따라 변경이 가능할것 같아요 이부분은 아테온도 기본3가지 적용인 부분 이라 제타가 더 좋은 거라 할수 있겠어요
폭스바겐 제타 2020 모델 에서는 새로운 폭스바겐 실내 디자인 컨셉을 적용 합니다
때문에 인포디스플레이 화면이 센터페시아 상단으로 올라 왔습니다
이건 시기적 흐름에 따라 선호도가 바뀌는것 같은데 요즘 트렌드는 상단에 올라와 디지털 계기판과 일체감을 주는 모습을 선호 하고 있죠
이번 제타 가솔린 모델에서는 오른쪽 사진의 모습처럼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 화면은 8인치 입니다 왼쪽은 10인치는 될듯 한데 어차피 나머지 부분은 터치버튼이 차지를 하는 부분이라 보여지는 크기는 대동소이 한것으로 볼수 잇습니다
제타 테일램프 모습은 이런 모습으로 적용입니다 LED 면발광 느낌으로 이런 테일램프도 왠만하면 차등 적용 이던데 제타는 구분을 못하는것인지 아니면 차이가 없는 것인지 대부분 위의 모습으로 적용이 되어있는거 같습니다
폭스바겐 제타 2020 1.4 TSI 가솔린 모델은
150마력
25.5토크
자동8단 미션 입니다
DSG 듀얼클러치 미션은 아닙니다
제타는 저공해 3종 헤택을 받을수 잇습니다
공영주차장에서 할인혜택이 가능 합니다
대부분 공영주차장 혜택이 되면 통행료 할인도 가능합니다
제타는 반자율 주행 옵션이 들어가 있고 충돌방지 사각지대 등의 옵션들이 적용 입니다
썬루프 역시도 세이프티가 아닌 파노라마 썬루프가 적용 입니다
무선충전 기능도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프리미엄 과 프레스티지 등급의 옵션 차이로는
파노라마 썬루프
후방카메라
뒷좌석 열선시트
스티어링휠 열선 등이 차등이라고 합니다
제타 가솔린 모델에는
순정 네비게이션 역시도 기본 적용 이라고 하니 옵션이 생각보다 상당히 좋은 구성 입니다
단 여기서 의문은 과연 이게 정말 아반떼 수준 가격으로 2천 초중반이 될것인가 입니다
폭스바겐코리아에서 그렇게 자료를 냈기 때문에
맞춰지는 가격이 나온다고 하면 정말 가성비 끝판왕 내용이 될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폭스바겐 제타 2020 모델의 장점들을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아쉬운 부분 생각지 못한 부분들의 부제도 있는데요
참고 커뮤니티에서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cafe.naver.com/fullcha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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