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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폭스바겐 투아렉 4.0 TDI V8 실차

폭스바겐/투아렉|2020. 8. 25. 20:43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폭스바겐 포스팅 입니다 
투아렉 V8 모델이 출시를 알리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모았습니다 

관심은 높았지만 실제적인 물량이 많지도 않았고 가격이 높다 보니 
오래 기다린 오너들이 많았지만 실제 마주하게된 차량과 가격을 보고 취소를 하는 이들도 많았다고 합니다 
가격이 가격이다 보니 폭스바겐 브랜드의 차량을 1억2천을 넘게 주고 산다는것에 대한 고민을 많이들 하는것 같았습니다 
예비 오너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말이죠 



하지만 실제로 3.0 모델만 해도 기존에 타고 있는 오너들에게 들어보면 차량에 대한 만족도 만큼은 아주 높다는것을 알수 있지만 이래서 정말 투아렉은 차는 잘 만들었지만 비운의 차량이 되어가는것이 아닌가 싶어요 

같은차지만 다른 고급 브랜드에서 태어난 아우디 q8 람보르기니 포르쉐 등의 차량들은 더 좋은 대우를 받고 있는것이 사실인데 말입니다 

어찌되었든 이렇게 이번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미 벌써 상반기에 출시를 이야기 했던 투아렉 V8 4.0TDI 모델입니다 

하지만 인증 문제로 연기가 되어지다 이번에 출시를 했습니다 디젤 V8 고배기량 차량이다 보니 안그래도 디젤 차량으로 말이 많았던 폭스바겐 에서 더욱 인증이 어려웠던것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기도 하지만 

폭스바겐이 국내에 판매하고 있는 모델들을 보면 또 인증이 쉽게 나오는것도 문제의 거리가 된다고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폭스바겐은 국내에 계속해서 출시된지 오래된 디젤 차량 라인업들만 신차로 출시를 하고 있으며 친환경 모델은 전무한 상황 입니다 

하지만 해외에서는 이미 친환경 기업이라고 전기차 회사로 전환 한다면 소프트웨어 개발에 힘을 쓰며 인재충원과 미국 독일 공장 라인을 전기차로 변환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런 브랜드가 국내에서는 디젤차량만 판매를 하고 있다 라고 하면 더욱더 시선이 곱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정말 많은 이유에서 인증이 늦어졌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제 나왔습니다 


투아렉 V8 모델은 나이트 비전과 매트릭스 라이트 가 적용이 되어있습니다 
다른 부분에서는 크게 차이를 보이지 않지만 이 2가지 와 4.0 파워트레인에 메리트를 느끼는 소비자들이 분명히 있을것 같아요 
이 차이 때문에 V8  을 사려는 사람들도 있을거구요 

 

 




3.0 오너들도 대부분 이 옵션들이 빠진것에 초기 출시에 많은 한탄을 했었습니다 

사실 나이트비전 옵션은 현재 국내 있는 동급 차량들중 어디에도 적용이 되어있지 않은 옵션 이라고 합니다 
투아렉이 유일한 옵션 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기본 3.0 라인업이 하닌 한정판 모델에만 특별히 적용이 되었다고 하지만 해외에서는 많이 적용이 되어있다고 홍보를 하고 있죠 


매트릭스 라이트가 없는 투아렉은 정말 단조로워 보이는 느낌이 납니다 매트릭스 라이트는 라이트 불빛을 떠나 기본적인 형태의 레이아웃에서도 다양하고 많은 수의 LED 가 적용이 되어 자체만으로도 화려만 눈매와 인상을 줍니다  그리고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코딩작업을 통해 보더라도 빠져있다는 내용이 있는거 같아요 코딩으로도 활성화 되지 않는다 즉 지원을 하지 않는다가 되는 기능들이 있었기 때문에요 

V8 레터링 위의 전면 그릴에 양쪽에 뚫려 있는 구멍으로는 역시나 아무것도 적용이 되어있지는 않네요  3.0에도 저곳이 휑하니 있어서 

저건 무엇이 있는건데 빠진것이 아니냐 라는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기도했었죠 



 



신형 투아렉 4.0 V8 TDI The new Touareg 4.0 V8 TDI
공식 출시하고 판매


투아렉 4.0 V8 TDI

4.0ℓ(3956 cc) V8 엔진

최고 출력 421마력
최대 토크 91.8kg.m (900Nm, 1250rpm~3250rpm)
제로백 시간은 4.9초
최고 속도는 시속 250㎞


신형 투아렉 4.0 V8 TDI
적외선 카메라를 이용
최대 130미터까지 사람 및 동물 등의 체온을 감지 전방의 위험을 파악할 수 있는 나이트 비전 

다른 운전자에게 영향을 주지 않고 야간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IQ. 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시스템
인텔리전트 라이트 모드와 다이내믹 라이트 어시스트를 결합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올 휠 스티어링 시스템을 기본탑재



뒷바퀴가 앞바퀴와 함께 조향 되는 올 휠 스티어링 시스템
저속 주행 시에 투아렉의 회전 반경을 소형차 수준으로 줄여주어 
좁은 골목길이나 주차장을 빠져나가거나 유턴을 할 때유용해


고속 주행 시에는 차량의 안정적인 차선 변경을 가능하게해
이노비전 콕핏을 4.0 TDI V8 모델에도 기본 탑재
12.3인치 디지털 콕핏 
15인치 디스커버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이 결합된 이노비전 콕핏은 운전자에게 넓은 개방감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 전 라인업에 기본

전방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 
전방 추돌 경고 및 긴급 제동 프론트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탑 앤 고 
레인 어시스트 
트래픽 잼 어시스트 


V8 투아렉 프레스티지 1억2161
V8 투아렉 R라인 1억2556



투아렉 V8 모델은 수량이 현저히 적습니다 안그래도 많이 팔리지 못하는 투아렉 이라 물량이 적은데 더불어 한정판 모델이라고 하니 물량이 넉넉하지 못한건 당연한 내용 이겠죠 그래서 투아렉 V8 물량 배정을 위해서 전쟁 이였다고 하죠 기다리는 사람들은 많고 물량은 없고 계약대기는 길었고 

그중 에서도 R라인 모델은 투아렉 라인업 에서 가장 인기 있는 라인업 으로 더더욱 힘들었다고 합니다 



현재 이미지에서 볼수 있는 모델도 R라인은 아니고 프레스티지 등급 모델입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투아렉 V8 모델이 전시차나 시승차로 운영이 되기에는 쉽지 않을것이다 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고객들에게 줄 수량도 부족하고 한정판 모델이라 그런 모델은 쉽게 나오기는 어렵겠죠 


 
근데 V8 투아렉 모습을 보고 한가지 의아 했던 부분은 그릴과 라이트가 검정색이 아니네 였습니다 

해외 워낙 블랙컬러의 그릴과 헤드라이트 세트가 인상적이라 V8 모델은 전부 같은 모습인가 했는데 그것 여기 블랙에디션 이나 패키지 이런것으로 적용이 되어져야 하는것인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뒤 테일램프 역시 V8 에서나 볼수 있는 모습 입니다 처음 투아렉 모델을 볼때는 저 모습을 상상을 했지만 실제 3.0 모델은 저런 모습이 아니고 라인만 쭉 들어가 있는 형태 였습니다 저 라이트와 테일램프만 해도 가격이 꽤나 나갈 것으로 예상이 되죠

 



투아렉 테일램프 느낌으로 파사트 모델과 티구안 페리 모델등 폭스바겐의 새로운 라인업 테일램프가 적용이 되어지고 있습니다 위아래 미등과 브레이크 등으로 형태가 변하는듯 합니다 


아직 투아렉 실내 시스템들을 정확하게 살펴보지 못했지만 어떤 기능들이 더 추가가 되어있는지도 상당히 궁금합니다 

외관만 차이가있는 것인지 아니면 안의 소프트웨어 에서의 차이로 무언가 더 추가되고 기능을 제공하는지 말이죠  근데 투아렉 차량이 실제 아우디 동급 차량들과 비교를 해봐도 신형 모델 이기 때문에 참 발전된 차량이라 여기서 더 무엇이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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