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쯔다 카이 컨셉 공개 (마쯔다3)

자동차/모터쇼|2017. 10. 26. 02:12

마쯔다가 카이 컨셉트 KAI CONCEPT 를 통해서 마쯔다 3 후속의 디자인 을 보여줬다  마쯔다 3 는 유럽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해치백 모델이다 폭스바겐 골프 현대I30 등과 경쟁구도를 하게 될것이다  마쯔다는 마쯔다빠들이 생길정도로 호주사람들이 무한애정을 보이는 차량이라고 한다 


길이 4,420mm, 너비 1,855mm, 높이 1,375mm로 기존 마쓰다 3(길이 4,580mm, 너비 1,795mm, 1,450mm)보단 살짝 작다

휠베이스는 2,750mm로 50mm 늘어 실 활용공간은 넓을것으로 보인다 



마쯔다 카이 컨셉 마쯔다 3 는 커다란 그릴에 포갠 헤드라이트 디자인으 마쯔다의 새 디자인컨셉으로 함께 무대에 오른 비전 쿠페 컨셉트와 디자인을 공유한다 앞바퀴 굴림이기 때문에 프런트 오버행이 길게 느껴지기도 한다 대신 도어와 엉덩이 라인을 강조해 작은 차량이면서 역동적인 느낌을 준다 




매끈한 차체를 강조하기 위해 사이드미러는 카메라로 대체되었다 도어핸들은 안으로 숨겼다 

대형 휠과 얇은 크롬 라인이 옆구리에서 포인트 역할을 한다 유리면적을 줄인 뒷모습 역시 프론트와 비슷한 형태로 공격적인 라인을 가지고 있다 


가로 방향을 강조한 덕에 시각적으로 실내의 답답한 느낌이 덜하다 전체적으로 비전쿠페와 비슷한 레이아웃인데 우드대신 좀 더 가벼운 느낌의 마감제가 적용되었다 


마쯔다 카이 컨셉트는 스카이 액티브 플랫폼얼 개선하여 적용되었다 마쯔당에 따르면 기존 모델보다 견고하고 소음과 진동이 덜하다 여기에 세계 최초로 압축착화 방식의 가솔린 엔진이 적용된다 


스카이액티브 X 엔진으로 부르는데 가솔린 엔진의 정숙함과 디젤엔진의 효율성을 결합한것이다 

낮은 회전수에 일반 가솔린 엔진처럼 점화플러그의 불꽃으로 연료를 태우지만 일정한 회전수 이상이 되면 

디젤 엔진처럼 압축열로 연료를 태운다 

슈퍼차저를 더해 현행 동급 엔진보다 20~30% 효율적이고 10~30% 더 강력한 출력을 낸다 

마쯔다 3 는 내년에 출시될것이라고 이야기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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