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박스카 레이 부분변경 페이스리프트 연말 출시
기아 박스카 레이 페이스리프트 부분변경 모델 연말 출시
기아 박스카 레이 페이스리프트 (부분변경)모델 연말 출시
기아자동차는 레이 페이스리프트 부분변경 모델을 오는 연말에 출시 경차 라인업 강화를 예고했다 기아차에 따르면 레이 페이스리프트 부분 변경 모델은 6년만에 변경이 된다고 한다 cuv 형태의 외관은 램프 범퍼를 중심으로 변화하고 전면부 헤드라이트는 LED 주간주행등을 추가 그릴 안개등도 새로운 디자인 컨셉을 적용하게 된다 측면은 사이드미러 알로이휠 을 적용 후면부에는 테일램프 구성을 변경한다 실내는 상품성 개선 수준의 변화를 거칠 예정이라고 한다
전면 충돌 안전성 향상을 위해 앞 범퍼를 조금더 크게 늘릴것이라 이야기 된다 경차 규격의 제한된 크기 안에서 최대한 휠베이스를 확보하고 오버행을 늘리는 계획 기아차는 2013년형 제품 부터 전복 방지 감지 장치를 탑재하는등 레이의 안전성에 신경을 쓰고 있다
레이 페이스리프트 부분변경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모닝에 탑재된 최고 76마력 최대 9.7토크의 3기통 1.0 가솔린 엔진과 4단 자동변속기를 적용 하여 유럽 수출 가능성을 주고 있다
레이는 2011년 11월 출시 이후 지난달 까지 16만2772대가 판매 되어 박스형 차체 비대칭 도어를 기반으로 높은 공간활용도를 경쟁력으로하지만 경쟁모델인 모닝 스파크 보다 높은 가격과 낮은 주행안정성 등으로 실적은 좋은편이 아니였다
하지만 국내 처음 소개되면서 박스카의 전형적인 모델인 닛산큐브 모델을 연상시키며 소비자들에게 강한 임팩트와 존재감을 드러내엇다 함께 터보모델과 바이퓨얼 모델들 다양한 엔진 라인업으로 새로운 시도를 이어나갔던 차량이라고 할수 있다
특이하고 앙증맞고 귀여운 디자인 거기에 색상까지 컨셉에 맞춰 출시를 하면서 인상적인 출발을 하기는 했지만 향후 그 인기는 금방 식어버린 케이스라고 볼수 있겠다
요즈에는 기아 레이 모델을찾는이들은 대부분 앞서 말한대로 활용성을 보고 업체들에서 배달용 이나 업무용으로 많이들 구매를 하고 있기는 하다
레이 는 페이스리프트가 되어진다고 해도 전형적이지 않은 박스카의 형태를 벗어나지 못하기 때문에 크게 흥행을 몰이할수 있지는 않겠다는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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