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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그랜저ig 10만대 돌파 가격 제원 연비

VAG소식,이슈|2017. 7. 25. 16:29


국산세단의 자존심 신형 그랜저ig 모델이 누적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  신형 그랜저ig 가 출시한지 8개월만에 이루어낸 성과다 아무리 수입차가 많이 나와있어도 역시 그랜저는 국민차다  




현대차에 따르면 신형 그랜저ig 는 작년 11월 22일 출시이후  이달 7월21일까지 누적판매대수 9만 8천713대 였다 이번에 10만대를 넘겼다고 기사화 되었다 


신형 그랜저ig 는 출시이후 매달 평균 1만2천대씩 하루평균 400대씩 판매량을 올린것으로 이야기 된다  7월 들어 21일 까지 9천 756대가 팔린 신형 그랜저ig 는 지난해 12월 이후 8개월 연속 월간 1만대 판매기록도 이어갈것으로 예상된다 이 수치는 준대형 차급에서 역대 최장 기록이다 



신형 그랜저ig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만대를 넘는 경우는 대형차로는 사상 최단기간 10만대 판매라는 기록을 쓰게 된것 

지금까지 대형차중에서 2011 그랜조hg가 12개월만에 10만대를 넘어선것이 최단 기록이었다 


현대차는 지난 3월 가솔린 3.3모델을 추가 4월에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 총 6종의 그랜저 라인업을 구축 올상반기 하이브리드 모델은 5천555대 팔리며 선전했다 





가솔린 2.4

모던 3055만원~3105만원

프리미엄 3175만원~3225만원

프리미엄 스페셜 3375만원~3425만원 


가솔린 3.0

익스클루시브 3550만원~3600만원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3870만원~3920만원


가솔린 3.3 

셀러브리디 4160만원 


디젤 2.2

모던 3355만원~3405만원

프리미엄 3475만원~3525만원

프리미엄 스페셜 3675만원~3725만원

디젤 2.2는 가솔린 2.4의 모든 트림에서

(+300만원)으로 선택 가능합니다.



신형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3,540만원
익스클루시브 3,740만원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3,970만원 





제원상 크기는 전장 4,930mm, 전폭 1,865mm, 전고 1,470mm, 축거 2,845mm다. 
이전 모델보다 전장과 전폭이 각각 10mm, 5mm 커졌다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세타Ⅱ 개선 2.4 GDi, 가솔린 람다Ⅱ 개선 3.0 GDi, 디젤 R2.2 e-VGT, LPG 람다Ⅱ 3.0 LPi 등 총 4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된다. 내년 상반기 중 가솔린 3.3 모델, 하이브리드 모델을 더하면 총 6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
이중 가솔린 3.0 모델과 디젤 2.2 모델에는 전륜 8단 자동변속기, 가솔린 2.4 모델에는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가솔린 3.0 모델은 
8단 자동변속기 탑재를 통해 최고출력 266마력(ps), 최대토크 31.4kgf·m의 성능을 발휘 
제원상 복합연비는 10.1km/ℓ(18인치 타이어, 구연비 기준 10.5km/ℓ)

가솔린 2.4 모델은 
6단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190마력(ps), 최대토크 24.6kgf·m에 
제원상 복합연비는 11.2km/ℓ(17인치 타이어, 구연비 기준 11.8km/ℓ)

LPi 3.0 모델은 
최고출력 235마력(ps), 최대토크 28.6kgf·m에 
복합연비 7.6km/ℓ(17인치 타이어, 구연비 기준 7.8km/ℓ)

디젤 2.2 모델은 
8단 자동 변속기 탑재를 통해 최고출력 202마력(ps), 최대토크 45.0kgf·m에 
복합연비는 14.8km/ℓ(17인치 타이어, 구연비 기준 15.4km/ℓ)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159마력(ps),최대토크 21.0kgfㆍm의 넉넉한 출력을 발휘 세타II 2.4 MPI 하이브리드 전용 엔진
기존 모델 대비 8.6% 출력이 개선돼 최고출력 38kW, 최대토크 205Nm을 발휘하는 고출력 모터 적용 
하이브리드 전용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이 되었다 



동급 최고인 16.2km/ ℓ로 경차급 연비 구현 신연비 기준으로 16.2km/ℓ의 우수한 연비,

(구연비 기준 비교시 8.1% 향상: HG HEV 16.0km/ℓ → IG HEV 17.3km/ℓ, 17인치 타이어, 복합연비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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