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G스토리(폭스바겐,아우디) :: 하반기 출시 쏘나타 N라인

하반기 출시 쏘나타 N라인

VAG소식,이슈|2020. 4. 26. 03:29

 

아직 좋다는 벨로스터N 과  쏘나타 일반형도 타보지 못했다 

요즘 현대 기아차 시승하는게 더 어렵다 

시승센터에 가야지만 한다고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하지만 국산차 뭐 하나 관심 쏠리는 차량 나오면 대기도 한참이다 오래걸린다 

센터에서 직접 시승차가 있어 시승을 해볼수도 있는것도 아니듯 하고 신청하고 한참을 기다려야 하고 

관심이 가도 거기서 끝이다 

 

뭐 만져보고 살펴볼수가 없다 전시장 가봐야 서있는차 바라보기만 할뿐 

차가 관상용은 아니니까.. 

 

2.5 리터 4기통 290마력 모델이다 

수치는 정말 대박 이다 근데 2.5 라는게 세금이 더 나온다 

저정도면 2.0 엔진에서도 뽑아낼수 있는 브랜드 들이 많기는 하지만 그래도 쏘나타 그것도 고성능 라인으로 볼수 있는 N 브랜드 모델이다 .

 

근데 이게 N 모델은 아니다 N라인 일뿐 즉 차후에 또 쏘나타N 모델이 나올수도 있다 

벨로스터N 과는 다른 개념이다 

i30N 에서 i30N라인 을 볼때 N라인 모델 이다 

 

그래서 아래 쏘나타N라인 예상도를 보면 i30N라인의 디자인 컨셉을 적용하고 있는 예상도 이다 

N 모델은 또 다른 느낌을 가지고 더 강력하게 나올것이다 

왠지 이번 N라인은 시험모델 같은 느낌도 있다 

 

 

 

 

 

기존 쏘나타 모델들이 N라인 모델로 많은 컨버전 작업을 할것 같다 

워낙 쏘나타 기본형 디자인이 자기 마음대로 생겨서 

 

 

 

그래도 쏘나타 N라인 모델을 시승을 해보고 싶다 

파워트레인 퍼포먼스 전문가 

디자인 전문가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하다 생각하는 섀시 전문가 가 새로이 와서 각자의 능력치를 발휘 하고 있다 

N라인 파워트레인을 끌어올리고 있고 

디자인은 눈에띄게 멋진 모습을 보이는 제네시스 라인업들이 있다 

여기에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고 계속해서 알게모르게 업그레이드를 해가고 있는 중이기도 하다 

싼타페와 쏘렌토가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어 7인승으로 나오고 있다 

이에 쏘나타 모델이 나왔을때도 차대가 완전 바뀐 풀체인지 모델이라 이야기 하기도 햇고

이 바뀐 플랫폼에서도 좋다 라고 이야기를 하기도 한다 근데 이건 뭐  사람들이 알고 이야기 하는건지 그냥 남들이 좋다고 하니까 좋다고 하는건지 그 좋다고 하는 남들은 현대 관계자 직원들이 될수도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을 실제로 검증해보고 느껴보고 싶어 시승을 해보고자 해도 번거롭다 제길.. 

 

 

 

 

이전에 현대기아차 를 처음 타고 이후 일본 렉서스 차량을 타보고 그리고 독일차를 몇번에 걸쳐서 타고 있다 

근데 현대기아차를 타다가 렉서스를 타고 와 정말 묵직하고 고급스럽고 잘나간다 라고  감탄을 했다면 

독일 차를 타고 와 운전의 재미가 이런 거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 차이를 느끼게 해준건 크게 다른건 없고 뛰어난 모델이 아닌대도 실감한건 바로 차대에서 오는 느낌 이였다는것을 배우게 된이후 섀시 플랫폼 차대 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일인이다 

 

물론 현대기아는 이 뿐만 아니라 미션에 대해서도 많은 이야기를 한다 다 떠나서 미션도 개선이 되어야 한다고 

변속감 이라던지 엔진의 파워동력 전달 손실을 미션에서 내고 있다고 그래서 우리들이 뻥마력 뻥마력 이라고 이야기를 하게 되는것은 아닌지. 

 

 

 

 

쏘나타 N라인 모델은 이렇게 위장막을 거의 벗은 앞모습을 노출을 시키면서 더 많은 관심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높이고 있다 벗으면 벗을수록 관심이 올라간다 무언가 성인 방송 같은 느낌이다

쏘나타 전체 실루엣은 참 멋진데 요소들이 이상하다 그중 가장 심오한 헤드라이트 와 크롬라인 데이라이트 처음에 그렇게 유튜브/블로그에 좋다 하던 사람들이 기억에서 지워지질 않은다 물론 개취 이기 때문에 좋다고 이쁘다 할수 있지만 그냥 그런 행사 불러준 현대가 고마워 마냥 좋다고 하는것 같은 모습들이 너무나도 눈에 뻔히 보이기 때문에 

 

 

 

관심은 높게 끌지만 지금 처음에 이야기 한것처럼 자세히 끌고 들어가 보면 N모델도 아닌 N라인 모델 퍼포먼스가 높아지긴 했지만 앞으로 의 N 모델도 기대를 하게 되고 그냥 정말 말그대로 관심만 있지 구매욕에서 집중되고 있지는 않을것이다 예상해 본다 

그래도 N브랜드가 얼마나 하는지 이런 부분들을 살펴보고 가늠해 보기에 좋은 N라인 모델이 될것이라 생각 된다 

 

 

 

처음에는 쏘나타N? 이라면서 벨로스터N 모델을 보고 기대를 하게 했는데 글을 쓰면서도 이건 진짜가 될수 없겟구나 하는 생각이 계속해서 든다 

 

 

 

그냥 왼손은 거들뿐 이란 정대만의 대사가 떠오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