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2세대 FCEV 수소 연료전지 차량 독일 스파이샷
현대 2세대 FCEV 수소 연료전지 차량 독일 스파이샷
새로운 현대 FCEV 수소 연료 전치 차량은 1월에 열리는 2018 CES 에서 공식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포착된 현대 FCEV 수소 연료 전치 차량은 독일 현대자동차 유럽 기술 센터에서 주변에서 포착이 되어진 모습
이라고 합니다
아직은 정확한 이름이 정해지지 않은 현대 FCEV 차량은 60%의 시스템효율성을 발휘한다고 하고
현대 투산FCEV 로 잘 알려진 1세대 IX35 모델 보다 9%정도 향상된 수준이라고 합니다
580키로미터 360마일 주행거리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투싼 FCEV 모델 보다 많은 개선이된 수치라고 합니다
최고 163마력을 발휘 한다고 하네요
FCEV 모델의 가장큰 장점은 충전 시간이라고 하는데요 일반 내연기관 차량들이 주유를 하기 위해 정차를 하는 시간정도의
충전시간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다만 수소를 채우는것은 차량과 펌프사이에 높은 압력과 안전이 요구 되기 때문에
쉽지가 않다고 합니다
수소연료 차량의 그동안 개발이 오랜동안 지속됨에도 수소 연료 차량의 발전속도는 더디게 발전한다고 합니다
BMW 에서도 수소연료 를 설계했다고 이야기 되기도 합니다
현대차는 2020년 까지 한국에 1만대의 연료전지 차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소 충전소 를 늘리는것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현재 미국에는 전역에 39개의 수소 충전소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캘리포니아에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국내 시장에는 전기차 시장도 아직 다 개방이 되어지지 않았고 이제 서서히 성장하고 있는 시점으로 수소 이야기는 멀게만 느껴지는데
오히려 현대는 국내 시장의 주류를 수소차량으로 만들려는 생각을 하고 있는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위에서 말한대로
수소 연료 차량은 위험이 있다고도 하는데요 과연 이번에 공개한다는 현대 2세대 FCEV 모델은 얼마나 편의성을 추가하고 있는지 그리고 거리와 효율성에 대해서
얼마나 발전되었는지 궁금하네요
전기차 는 앞으로 거스를수 없는 흐름으로 가고 있으며 아직도 내연기관의 차량을 사용할수 있게 하기 위해 많은 각 브랜드들의 연구가 계속 되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독일에서는 말이 오락가락 하기는 하지만 디젤 차량의 연구를 지속할것이라 하다 메리켈 총리가 단종을 선언하기도 하고
일본에서는 현대와 마찬가지로 하이브리드 와 수소차량들에 대한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미국 / 유럽 에서는 전기차가 상당히 많이 보급화 활성화 되는듯 합니다
앞으로의 자동차 주류가 어떻게 변할지 모르는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소리없이 하고 있는듯 합니다
다 떠나서 차량의 디자인이 현대 FCEV 모델이 생각했던것 보다 많이 좋아보이네요
일단 차량은 디자인 인데 듣기로는 수소차량이 전기차에 비해 폭발력이 더 좋다라고 이야기 하기도 합니다
잘만 개발 되면 정말 좋은 효율성과 가성비 그리고 친환경의 모든 장점을 갖춘 차량이 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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